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오뚜기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 프로그램 참가 스타트업 모집 外

2022-09-22 19:29:04

[생활경제 이슈] 오뚜기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 프로그램 참가 스타트업 모집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뚜기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 프로그램 참가 스타트업 모집

㈜오뚜기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 프로그램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뚜기 관계자는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는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 사업 협력을 통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운영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라며 "식품산업에 적용 가능한 친환경, 디지털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상호 협력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어 "모집 기간은 9월 22일부터 10월 20일까지로, ▲친환경(폐수/배기처리 개선, 식품제조 부산물•폐기물 활용, 친환경 포장 등) ▲디지털(고객 키워드 도출, 맛 DB 구축, 온라인몰 데이터 자산화, B2B 식품시장 빅데이터 수집 등) ▲기타(미생물 활용 식품 소재 개발 등) 분야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고 말했다.

㈜오뚜기는 제조, 연구, 영업, 디지털 등 각 사업부의 서류 검토를 거쳐 11월 8일 밋업 대상 기업을 발표하고, 11월 15일 부서별 1대1 심층 비즈니스 밋업을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또는 프로그램 접수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성이엔지, 한국IR대상서 수상...'IR롤모델'로 부상

신성이엔지는 22일 한국IR협의회가 주최하는 '한국IR대상'에서 '베스트 IRO'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는 최고의 IR 임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전략기획팀 김신우 이사가 선정됐다.

지난 20여년간 신성이엔지에 몸 담은 김신우 이사는 기업과 산업에 대한 높은 식견을 가진 인물이다. 형식적인 IR이 아닌 스마트폰 앱부터 유튜브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주주·투자자에게 다가가고 투명한 경영 정보를 제공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오스코텍, 세비도플레닙 ITP 임상2상 환자 모집 완료

혁신신약개발 기업 오스코텍 (대표 김정근 윤태영)은 SYK저해제 세비도플레닙의 ITP(면역혈소판감소증) 글로벌 임상 2상의 환자모집이 완료되었다고 밝혔다. 총 환자수는 61명이며, 올해 중 투약을 완료하여 2023년 1분기에 탑라인 결과가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세비도플레닙은 미국, 한국과 유럽 등 5개국 32개 기관에서 글로벌 임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오스코텍의 자체 분석에 의하면 이중맹검 상태이긴 하지만 현재까지 한달 이상 투약한 51명의 환자 중 투약군에서 40% 이상, 나아가 타깃 용량인 400mg 군에서는 50% 이상의 뛰어난 반응률도 가능할 것으로 조심스럽게 기대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