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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프리드라이프, 10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상조 서비스 부문 수상 外

2022-09-21 20:30:54

[생활경제 이슈] 프리드라이프, 10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상조 서비스 부문 수상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프리드라이프, 10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상조 서비스 부문 수상

프리드라이프는 21일 리베라 호텔에서 열린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KSCI)’ 시상식에서 10년 연속 상조 서비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올해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상조업체 주요 정보공개에서 최대 자산총액(1조 8,301억 원)과 누적 선수금(1조 6,480억 원)을 달성한 선두 기업이다"라며 "전국 120여 개 사업점, 1,000여 명의 LP(Life Partner)를 비롯해 국내 어디서든 24시간 신속하게 출동할 수 있는 전국 단위의 의전 조직을 갖추고 고객 중심의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최근에는 업계 최초로 24시간 모바일 장례 접수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AI 추모 서비스 추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에 맞춰 상조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차별화된 장례 토탈 케어 시스템을 기반으로 사전 상담부터 장례 후 유족 케어 서비스, 디지털 추모관, 모바일 부고 알림 서비스, 심리 치유 상담 프로그램 등 유가족의 고인 추모 위한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여행, 웨딩, 수연(회갑, 칠순 등) 장지 서비스 등 전환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하며 고객 인생의 소중한 순간을 함께 설계하는 토탈 라이프 케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바이온, “‘스템엘린’ 홈쇼핑 매출 순항”

바이온(대표 김병준)은 코스메틱 브랜드 스템엘린(STEMELIN)의 ‘하이퍼 액티브 셀 앰플’이 지난달 GS 홈쇼핑 런칭 방송에 이어 17일 진행된 2차 방송에서도 목표 매출을 초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첫 런칭 방송 이후 ‘프리미엄급 원료를 사용했음에도 가격과 구성이 합리적이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입증된 결과가 있어 신뢰가 간다’, ‘한번도 본적 없는 제품이라 신기하고 기대가 된다’ 등 다양한 후기와 함께 고객들의 차기 방송 일정 문의가 쇄도했다”며 “예상치 못한 반응으로 초도 물량이 계획보다 빠르게 소진돼 명절 연휴까지도 생산라인을 풀가동해 물량대란 사태에 비상 대응했다”고 설명했다.

◆퓨젠바이오 ‘세리포리아 락세라타’, 2형 당뇨환자의 인슐린 저항성 개선 효과 확인

미생물 플랫폼 바이오 기업 ㈜퓨젠바이오(대표 김윤수)는 ‘세리포리아 락세라타’ 균사체가 당뇨병 전단계 뿐 아니라 약물을 복용하는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한다는 임상 연구결과가 국제학술지인 ‘당뇨병 연구 저널(Journal of Diabetes Research)’에 개재되었다고 21일 밝혔다.

강남세브란스병원 내분비과 안철우 교수팀은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인슐린 저항성에 미치는 세리포리아 락세라타의 효과(The Effects of C. lacerata on Insulin Resistance in Type 2 Diabetes Patients)’라는 제목의 논문에서 ‘세리포리아 락세라타’ 균사체가 인슐린 저항성이 높은 당뇨병 환자의 인슐린 저항성 지수(HOMA-IR)와 인슐린 감수성 인자(QUICKI)를 개선하고 인슐린과 C-펩타이드(peptide) 농도를 감소시킴을 확인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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