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맥도날드 ‘맥크리스피 버거’ 500만 개 판매 돌파 外

2022-09-21 20:13:32

[생활경제 이슈] 맥도날드 ‘맥크리스피 버거’ 500만 개 판매 돌파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맥도날드 ‘맥크리스피 버거’ 500만 개 판매 돌파

맥도날드의 ‘맥크리스피 버거’ 2종이 지난 5월 말 출시 이후 500만 개 판매를 돌파하며 치킨버거 강자 반열에 올랐다. 이는 약 2초에 1개씩 팔려 나간 셈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맥크리스피 디럭스 버거’와 ‘맥크리스피 클래식 버거’는 ‘세상 처음 맛보는 치킨버거’라는 타이틀에 맞는 새로운 맛과 조합으로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기록한 바 있다"라며 "이후에도 맥크리스피 버거는 많은 이들의 ‘최애 버거’로 등극하는 등 높은 인기를 누리며, 어제 기준 누적 판매량 5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전했다.

이어 "맥크리스피 버거는 기존 맥도날드 메뉴에서는 찾아볼 수 없던 새로운 식재료를 사용한 치킨버거로 등장부터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얻었다"라며 "닭다리살의 풍성한 육즙을 선호하는 국내 고객들의 취향을 적극 반영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100% 통닭다리살 케이준 패티’를 넣었으며, 치킨버거와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는 맞춤형 ‘포테이토 브리오쉬 번(버거 빵)’과 ‘스페셜 스모키 소스’로 최상의 조합을 완성했다"고 밝혔다.

맥도날드는 맥크리스피 버거 2종의 성공적인 출시로 치킨 메뉴의 입지를 더욱 강화했으며, 풍성하고 매력적인 치킨 라인업으로 고객들에게 골라 먹는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와 ‘맥치킨’으로 대표되는 치킨 버거 외에도 ‘맥너겟’, ‘치킨 스낵랩’ 등 남녀노소 좋아하는 치킨 사이드 메뉴가 오랫동안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휙고, 교통카드 찍는 ‘공유킥보드 단말기’ 개발 완료

스마트시티 플랫폼 전문기업 ‘휙고’와 국내최대 교통결제 정산사인 ‘로카모빌리티㈜는 ‘공유 모빌리티(이하”PM”)형 교통카드 결제 단말기’ 개발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시연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휙고 사내에서 개최된 이번 시연회에는 공동 개발사인 로카모빌리티㈜와 교통카드 서비스 관계사 등 전문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모비데이즈, 1천억원 규모 콘텐츠 투자 펀드 참여…역대 최대 규모

애드테크 전문기업 모비데이즈(363260, 대표이사 유범령)는 케이넷투자파트너스와 크릿벤처스가 결성한 1,015억 원 규모의 콘텐츠 투자 펀드에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펀드는 정부의 정책자금사업인 한국모태펀드로부터 지원을 받았으며, 한국모태펀드가 콘텐츠 분야에 투자한 출자액 중 역대 최대 규모의 수준으로 국내 대표 벤처캐피탈 기업인 케이넷투자파트너스와 컴투스 계열사 벤처투자사인 크릿벤처스가 공동 운용을 담당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