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영향으로 2년 만에 정상적으로 개최됐으며, 전국 17개 시도에서 1,571명이 참가했다. 부산교육청은 16개 종목 135명이 참가해 대상 1명, 금상 6명, 은상 7명, 동상 16명 등 30명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대상은 ‘ERP(전사적 자원관리)’ 부문에 출전한 부산진여자상업고등학교 2학년 최혜정 학생이 수상했다. 이 학생은 ERP 부문 참가인원 93명 중 1위를 차지했으며, 이는 지난 2016년 회계실무 종목 이후 6년 만에 부산교육청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이다.
금상은 ‘취업설계프레젠테이션’ 부문의 부산관광고등학교 3학년 신명희 학생 등 6명이, 은상은 ‘호텔식음료서비스실무Ⅱ’ 부문의 부산마케팅고등학교 2학년 문혜민 학생 등 7명이 각각 수상했다.
동상은 ‘금융실무’ 부문의 부산여자상업고등학교 2학년 김지희 학생 등 16명이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상업 관련 학교 수업을 통해 꾸준하게 대회를 준비해왔고, 부족한 부분은 방과후 학교와 동아리 활동 등을 통해 채워나갔다. 부산교육청은 학생들의 대회 준비에 불편함이 없도록 훈련비 등 행·재정적 지원을 해왔다.
한종환 시교육청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을 비롯해 출전한 모든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실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