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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이슈] 11번가 ‘SOVAC 마켓, 누적 결제 고객이 22만명 돌파 外

2022-09-15 13:28:09

[유통이슈] 11번가 ‘SOVAC 마켓, 누적 결제 고객이 22만명 돌파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11번가 ‘SOVAC 마켓, 누적 결제 고객이 22만명 돌파

11번가가 지난해 7월 오픈한 사회적기업 상품 전문관 ‘SOVAC 마켓’이 가치소비 트렌드 확산으로 꾸준한 인기를 모으며, 누적 결제 고객이 22만여 명에 달한다고 밝혔다.

11번가 관계자는 "지난해 7월 SK그룹의 사회적기업 ‘행복나래’와 협업해 사회적기업 상품 전문관인 ‘SOVAC 마켓’을 오픈, 현재 340여 곳의 사회적기업과 예비 사회적기업, 소셜벤처 기업들이 셀러로 입점해 가치소비와 관련된 상품들을 판매 중이다"라며 "소비를 통해 자신의 신념과 가치관을 드러내는 ‘미닝아웃’(meaning out)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로컬라이즈(스몰 브랜드, 공정무역) ▲친환경라이프(제로 웨이스트, 제로 플라스틱) ▲건강한 삶(비건, 클린 뷰티, 헬시 푸드) ▲새활용 업사이클 ▲소셜 벤처(아이디어 굿즈) ▲마을기업관(지역주민이 설립, 운영하는 마을 단위의 기업) 등의 주제로 기획전을 운영 중이다"고 전했다.

이어 "가치소비에 대한 트렌드 확산으로 SOVAC 마켓을 통한 거래액은 현재까지(21년7월~22년8월) 누적 120억원에 이르며, 올해 2분기 거래액은 직전 분기 대비 2배 늘었다"라며 "총 22만여 명의 고객들이 SOVAC 마켓에서 제품을 구매해 가치 소비에 동참했으며, 특히 2030대 구매 고객수는 올해 들어(1~8월) 전년 동기 대비 23% 늘었다"고 밝혔다.

또 "지난해 오픈 초기 대비 입점 셀러 수는 약 230여곳에서 340여곳으로 약 40% 가까이 증가했고, 판매 상품 수 또한 12만여 개에서 24만여 개로 2배 늘었다"고 말했다.

11번가 백창돈 대외협력실장은 “지난 1년간 SOVAC 마켓을 통해 많은 고객들이 사회적기업이 추구하는 가치에 공감하고, ‘착한 소비’에 함께 동참하는 성과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11번가는 온라인 판매 활성화가 필요한 다양한 사회적기업을 발굴하고 함께 상생하는 데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이넥스코리아, 친환경 ESG 하이퍼폰 ‘도노’ 글로벌 런칭을 위한 두바이 GITEX 출격

에이넥스코리아가 두바이에서 열리는 정보통신 박람회 2022 GITEX GLOBAL(지텍스)에 참가한다고 14일 전했다. 이번 지텍스에는 친환경 ESG 하이퍼폰 ‘도노’ 시연 부스와 글로벌 협업사들의 두바이 진출을 위한 부스가 각각 마련된다. 또한 에이넥스코리아가 후원하는 ‘제5회 KO-WORLD 해킹방어대회’도 함께 진행된다.

◆잇츠베러 치폴레 마요, 비건식품 박람회 어워드 1위 수상

더플랜잇(The PlantEat, 대표 양재식)의 '잇츠베러 치폴레 마요'가 ‘월드 플랜트 베이스드 어워드 2022(World Plant-Based Awards 2022)’ 에서 베스트 조미료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지난 8~9일, 미국 뉴욕 자빗센터에서 열린 ‘플랜트 베이스드 월드 엑스포(Plant-Based World Expo)’ 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물성 식품 박람회로서, 이 행사와 연계된 어워드에는 17개 부문에 걸쳐 총 20개국에서 140개 이상의 제품이 출품되어 최고의 식물성 제품을 심사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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