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신라면세점, 인터넷면세점 쇼핑환경 전면 개편
신라면세점이 해외여행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는 시점에 맞춰 포스트 코로나에 적극 대비하고자 인터넷면세점을 전면 개편했다.
신라면세점이 코로나19속에서도 자사 인터넷면세점을 즐겨 이용했던 회원 500여명과 상품 판매경험이 풍부한 주요 브랜드 10여개사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1년여 간의 준비를 마치고 인터넷면세점을 전면 개편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이용자환경·이용자경험(UI·UX) 측면에서 전면 개편을 진행, 고객이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라고 말햇다.
이어 "이번 개편의 핵심은 이용자의 입장에서 '편의성' 제공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능들을 전면에 내세웠다는 점"이라며 "신라면세점은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하는 과정을 단순하게 만들면서도 꼭 필요한 혜택과 상품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들을 도입하여 편의성과 새로운 이커머스 기술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또 "고객 맞춤의 혜택과 정보를 제공하는 ‘개인화 추천 서비스’ 기능을 새롭게 선보이고, 고객의 구매 및 검색 이력을 바탕으로 고객이 선호할 만한 상품을 맞춤 추천하고, 고객의 쇼핑에 편리함을 더해주는 개인화 메시지 기능을 도입했다"라며 "상품의 정보를 일일이 읽을 필요 없이 1분 이내의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숏폼(Short-Form)'도 선보였다. 상품 브랜드 직원과 유명 크리에이터가 직접 제작한 숏폼 컨텐츠는 메인, 상품 상세페이지 등 다양한 곳에서 언제든지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개편을 기념하여 다양한 행사들을 진행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 관계자는 "다음달 30일까지 신라 집들이 이벤트를 열어 인터넷점 S리워즈 최대 4천5백포인트를 증정하고, 가로세로퀴즈 이벤트를 열어 정답을 맞추면 총 300명에게 BHC 치킨세트 교환권(100명)과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200명)을 증정한다"라며 "화장품, 향수, 선글라스 등 인기품목만을 모아 최대 70% 할인 행사, 하루한번 출석할때마다 인터넷점 S리워즈 100포인트 증정, 출국 예정일 입력 시 인터넷점 S리워즈 5천포인트 증정, 매일매일 출석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말했다.
◆와이랩, 웹툰 세계관 ‘레드스트링’ OST 프로젝트 공개
와이랩(대표이사 심준경)이 음악회사 비스포크(BESPOK)와 협업해 ‘레드스트링 OST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레드스트링은 서로를 밀어내고 끌어당기는 인연의 힘에 의해 만난 인물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와이랩의 로맨스 세계관이다.
와이랩과 비스포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레드스트링을 상징하는 완성도 높은 OST를 선보일 예정이다. 인연에서 발현된 다양한 형태의 사랑을 주제로, 독자와 청자 모두 레드스트링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음원을 발매할 계획이다.
◆창원시, 독서문화 증진
경남 창원시는 독서문화축제인 '2022 창원 북 페스타'를 오는 24∼25일 성산아트홀 중앙광장에서 연다고 12일 밝혔다.
북 페스타에는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지역서점·출판사, 문학관 등 30개 독서 관련 기관이 참가해 독서문화를 장려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신라면세점이 해외여행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는 시점에 맞춰 포스트 코로나에 적극 대비하고자 인터넷면세점을 전면 개편했다.
신라면세점이 코로나19속에서도 자사 인터넷면세점을 즐겨 이용했던 회원 500여명과 상품 판매경험이 풍부한 주요 브랜드 10여개사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1년여 간의 준비를 마치고 인터넷면세점을 전면 개편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이용자환경·이용자경험(UI·UX) 측면에서 전면 개편을 진행, 고객이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라고 말햇다.
이어 "이번 개편의 핵심은 이용자의 입장에서 '편의성' 제공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능들을 전면에 내세웠다는 점"이라며 "신라면세점은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하는 과정을 단순하게 만들면서도 꼭 필요한 혜택과 상품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들을 도입하여 편의성과 새로운 이커머스 기술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또 "고객 맞춤의 혜택과 정보를 제공하는 ‘개인화 추천 서비스’ 기능을 새롭게 선보이고, 고객의 구매 및 검색 이력을 바탕으로 고객이 선호할 만한 상품을 맞춤 추천하고, 고객의 쇼핑에 편리함을 더해주는 개인화 메시지 기능을 도입했다"라며 "상품의 정보를 일일이 읽을 필요 없이 1분 이내의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숏폼(Short-Form)'도 선보였다. 상품 브랜드 직원과 유명 크리에이터가 직접 제작한 숏폼 컨텐츠는 메인, 상품 상세페이지 등 다양한 곳에서 언제든지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개편을 기념하여 다양한 행사들을 진행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 관계자는 "다음달 30일까지 신라 집들이 이벤트를 열어 인터넷점 S리워즈 최대 4천5백포인트를 증정하고, 가로세로퀴즈 이벤트를 열어 정답을 맞추면 총 300명에게 BHC 치킨세트 교환권(100명)과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200명)을 증정한다"라며 "화장품, 향수, 선글라스 등 인기품목만을 모아 최대 70% 할인 행사, 하루한번 출석할때마다 인터넷점 S리워즈 100포인트 증정, 출국 예정일 입력 시 인터넷점 S리워즈 5천포인트 증정, 매일매일 출석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말했다.
◆와이랩, 웹툰 세계관 ‘레드스트링’ OST 프로젝트 공개
와이랩(대표이사 심준경)이 음악회사 비스포크(BESPOK)와 협업해 ‘레드스트링 OST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레드스트링은 서로를 밀어내고 끌어당기는 인연의 힘에 의해 만난 인물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와이랩의 로맨스 세계관이다.
와이랩과 비스포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레드스트링을 상징하는 완성도 높은 OST를 선보일 예정이다. 인연에서 발현된 다양한 형태의 사랑을 주제로, 독자와 청자 모두 레드스트링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음원을 발매할 계획이다.
◆창원시, 독서문화 증진
경남 창원시는 독서문화축제인 '2022 창원 북 페스타'를 오는 24∼25일 성산아트홀 중앙광장에서 연다고 12일 밝혔다.
북 페스타에는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지역서점·출판사, 문학관 등 30개 독서 관련 기관이 참가해 독서문화를 장려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