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이슈] 아모레 롱테이크, 바디와 핸드케어 신제품 선보여 外

2022-09-08 09:37:56

[유통이슈] 아모레 롱테이크, 바디와 핸드케어 신제품 선보여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아모레 롱테이크, 바디와 핸드케어 신제품 선보여

‘롱테이크(Longtake)’가 바디워시와 로션, 핸드크림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롱테이크 관계자는 "깊은 숲에서 영감을 받은 감각적인 우디향의 고효능 제품으로 지속가능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한다"라며 "목공소에서 사용하고 남은 오크우드 업사이클링 향료를 전 제품에 사용해 오랜 시간 우디향을 느낄 수 있고, 비건 인증을 획득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고 전했다.

대표 상품인 ‘샌달우드 인텐시브‘ 라인과 ‘블랙티 앤 피그 소프트닝’ 라인 모두 바디워시, 바디로션, 핸드크림으로 구성했다.

롱테이크 관계자는 "고영양 고보습 케어의 샌달우드 인텐시브 라인은 풍성하고 깊은 영양감을 제공하고, 부드럽고 산뜻하게 윤기를 완성하는 블랙티 앤 피크 소프트닝 라인은 데일리 손상·보습 케어에 적합하다"라며 "특허 편백 추출물 등의 식물 유래 성분이 거칠고 손상된 피부를 부드럽고 탄력있는 피부로 가꾼다. 겉돌거나 끈적임 없이 빠르게 스며들고, 특히 세라마이드와 판테놀 성분을 함유한 바디로션은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데 효과적이다"고 전했다.

◆유통업계, MZ세대 취향 저격하는 ‘희소템’ 봇물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특별한 소비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한 ‘희소템(희소+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제품에 희소성을 더해 소비자들에게 이색적인 경험과 함께 차별성이라는 매력을 선사하는 것. 유통업계는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기존 제품에 색다른 재미를 더한 한정판부터 드로우(뽑기) 마케팅을 통해 소수의 고객들에게 제품 구매 기회를 제공하는 등의 ‘희소템’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로이슈는 관련 제품을 모아봤다.

코카-콜라가 최근 출시한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마시멜로)’는 고유의 빨간색 대신 하얀색의 패키지를 적용한 이색 한정판 제품이다. ‘코카-콜라 제로 마시멜로’는 특히 2022 그래미상 후보에도 오른 글로벌 EDM 아티스트 MARSHMELLO와 코카-콜라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코카-콜라의 브랜드 상징과 함께 아티스트의 시그니처를 접목해 패키지를 하얀색으로 과감하게 변경하며 특별함을 더했다. 여기에 코카-콜라의 또 다른 브랜드 상징인 글씨체(스펜서체)로 쓰여진 검정 로고는 마치 아래로 녹아 내리는 듯한 형태로 구현돼 익숙한 듯하면서도 완전히 새로운 듯한 느낌을 자아내고 있다.

코카-콜라 제로 MARSHMLELLO는 355ml 한정판 1종으로 출시됐으며 편의점, 마트 및 온라인 채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게임사와 협업해 이색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는 기업들도 늘어나고 있다.

오뚜기는 지난 11일 넥슨의 PC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와 손잡고 '진라면X카트라이더'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오뚜기는 진라면 용기면, 컵면 전 제품에 협업 디자인을 적용해 새롭게 선보였다.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협업 제품 뚜껑 안쪽에 기재된 쿠폰번호를 게임 내 상점에서 입력하거나, 게임에 접속하면 진라면 카트바디 2종 ▲진라면 매운맛 V1 ▲진라면 순한맛 V1과 풍선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삼양식품은 넥슨과 손잡고 ‘까르보 불닭볶음면 마비노기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이벤트는 ‘마비노기’와 ‘밀레시안’의 접점을 실생활로 확장하는 한편, 게임 내 신규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및 이벤트를 선보여 색다른 재미와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준비됐다. 패키지는 ‘불닭볶음면’ 캐릭터 ‘호치’와 ‘마비노기’ 캐릭터 ‘이루샤’로 디자인됐으며, ‘마비노기’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쿠폰이 동봉됐다.

11번가는 최근 글로벌 리셀 플랫폼 스탁엑스와 손잡고 한정판 스니커즈를 대상으로 ‘쇼킹드로우 100원 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추첨을 통해 희소성 있는 신발을 100원에 판매해 소비자는 운만 좋다면 100원으로 약 270만원에 달하는 '디올 x 에어조던' 등을 살 수 있게 된다.

◆케어닥, 방문요양돌봄센터 프랜차이즈 사업 진출

시니어 라이프 케어 플랫폼을 지향하는 케어닥이 이번에는 방문요양돌봄센터 가맹 사업화에 나섰다. 최근 10호점을 돌파한 방문요양센터 직영점을 발판 삼아 전문 돌봄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해 시니어 돌봄의 대중화를 이끌겠다는 계획이다.

케어닥은 작년부터 고객들의 재택돌봄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남에 따라 돌봄 장소를 병원이나 요양시설 등에 국한하지 않고, ‘집’으로까지 확대해 생활돌봄부터 방문재활운동까지 일상의 편안함과 함께 돌봄을 누리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