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IT이슈] 야놀자, 자원순환의 날 기념 ‘야놀자해 플리마켓’ 진행 外

2022-09-07 09:14:51

[IT이슈] 야놀자, 자원순환의 날 기념 ‘야놀자해 플리마켓’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야놀자, 자원순환의 날 기념 ‘야놀자해 플리마켓’ 진행
야놀자가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해 ‘야놀자해 플리마켓’을 개최한다.

환경부는 자연환경 보호 및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9월 6일을 자원순환의 날로 제정하고 기업 및 개인의 자원순환 실천을 독려하고 있다.

야놀자 관계자는 "오늘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야놀자 사옥에서 ‘야놀자해 플리마켓’을 열고,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위한 자원순환 실천 캠페인에 동참한다"라며 "임직원들과 주변 입주사 직원을 대상으로 성수기 광고에 사용된 의상과 소품 150여 개를 판매하고, 판매수익금과 재고를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에 기부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플리마켓 구매자에게는 캠페인 동참을 인증하는 뱃지를 제공해 자원순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일상 속 탄소 중립 실천을 독려한다.
심영석 야놀자 경영커넥트실장은 “이번 플리마켓은 임직원들에게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알림과 동시에 자원 재사용을 통한 환경보호 선순환 구조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전사 차원의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해 탄소 중립에 앞장서고 ESG 경영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탠다임, 최고 비즈니스 책임자(CBO) 신규 선임

인공지능(AI) 신약개발사 스탠다임(대표 김진한∙윤소정)이 30년 이상의 제약·바이오 사업개발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칼 포스터(Carl Foster)를 최근 최고 비즈니스 책임자(CBO)로 신규 선임했다고 7일 밝혔다. 스탠다임은 이번 칼 포스터 CBO 영입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 사업 성장의 계기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칼 포스터 CBO는 MSD(Merck&Co.) 등에서 사업 개발 직책을 담당했고, 셈프라(Cempra), 나노젠(Nanogen), 킹 파마슈티컬스(King Pharmaceuticals), 옥스포드 글리코사이언시즈(Oxford GlycoSciences), 프래시스(Praecis Pharmaceuticals) 등에서 부사장 및 책임자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다. 그는 캔자스대학에서 생화학 석사 및 MBA 과정을 마쳤다.

◆아틀라스랩스, CDA솔루션 개발 위한 90억 원 시리즈A 투자 유치

인공지능(AI) 기반 음성인식 서비스 ‘센트로이드(Sentroid)’를 제공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기업 아틀라스랩스가 기업의 음성 데이터를 자산으로 구조화하는 CDA 기술 개발을 위한 약 9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리즈A에는 TBT파트너스를 포함해, IBX파트너스, SV인베스트먼트, 디티앤인베스먼트 등이 투자했다. 투자사들은 음성 통화를 자동으로 녹음하고 인식해 구조화된 데이터로 전환하는 CDA기반 센트로이드를 높게 평가했다. 센트로이드 대화 데이터 분석 솔루션은 기존 콜센터 및 컨택센터의 한계를 극복하고 기업의 소중한 음성 데이터 자산을 구조화·분류·관리하는 효율성 높은 진정한 고객센터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