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메타크래프트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 일본 서비스 시작 7일 만에 500작 이상 등록 外

2022-09-05 19:44:36

[IT이슈] 메타크래프트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 일본 서비스 시작 7일 만에 500작 이상 등록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메타크래프트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 일본 서비스 시작 7일 만에 500작 이상 등록

주식회사 메타크래프트(대표 유정석)는 자사의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의 일본 서비스를 시작한 지 7일 만에 약 500작 이상의 신작이 등록됐다고 5일 밝혔다.

노벨피아 관계자는 "일본 시장에서는 이례적으로 조회수당 정산금을 지급하는 파격적인 정책이 호응을 얻으며 현지 웹소설 작가 및 지망생들의 열띤 참여가 이어져 일주일 만에 500여 개의 신작이 등록됐다"며 "이를 통해 서브컬처 강국이자 기성 웹소설 플랫폼들이 있는 일본 웹소설 시장에서 노벨피아의 이름을 알리는데 성공했다"고 평했다.

노벨피아 재팬은 앞으로 더욱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보다 많은 구독자를 유치, 일본에서도 웹소설 구독 모델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킬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노벨피아 재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노버, 지속가능한 비전 위한 ESG 연례 보고서 및 녹색 채권 발행

레노버가 16번째 연례 ESG 보고서(회계연도 2021/2022)를 발간해 자사 ESG 활동 진행 상황 및 성과를 발표했다.

레노버는 이번 연례 ESG 보고서를 통해 폐쇄 루프(Closed-loop) 프로세스를 통한 순환 경제 참여 증대,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단기 목표 달성, 직장 포용성 관련 수상 실적 및 전 세계 지역사회에 대한 기록적인 규모의 자선 투자 활동 등을 공개했다.

양 위안칭 (Yuanching Yang) 레노버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글로벌 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보다 스마트한 혁신과 책임감 있는 비즈니스 운영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레노버는 모두에게 보다 스마트한 기술을 제공하고 인류 역사상 가장 큰 도전 중 하나인 세계 경제의 탈탄소화 지원이라는 비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그니파이, 삼성 스마트싱스와 뮤직 싱크 서비스 론칭

시그니파이(구 필립스라이팅)가 삼성 스마트싱스와 뮤직 싱크 서비스를 론칭했다. 앞으로 시그니파이의 스마트 조명 필립스 휴(Philips Hue)를 삼성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에 연결시키면 음악과 조명이 연동된다.

필립스 휴는 단순히 빛을 제공하는 일반 조명과 달리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으로 조명의 밝기와 색상을 컨트롤할 수 있는 LED 스마트 조명이다. 스마트싱스는 사물인터넷(IoT)을 기반으로 TV와 가전제품, 모바일 제품 등 다양한 기기를 서로 연결하는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