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아프리카TV, ‘2022 K리그 K-WIN CUP(퀸컵)’ 참가 外

2022-09-05 17:43:32

[IT이슈] 아프리카TV, ‘2022 K리그 K-WIN CUP(퀸컵)’ 참가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아프리카TV, ‘2022 K리그 K-WIN CUP(퀸컵)’ 참가

아프리카TV는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들로 구성된 ‘아프리카FC’가 K리그2 소속 서울 이랜드 FC와 협력해 ‘2022 K리그 K-WIN CUP(퀸컵)’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주관하는 ‘퀸컵’은 여성 아마추어 축구 저변 확대를 위해 진행되는 대회다.
아프리카TV 관계자는 "‘아프리카FC’는 서울 이랜드 FC 대표로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아프리카FC’는 스포츠, 게임, 음악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활동 중인 여성 BJ 12명으로 구성된 아프리카TV의 축구팀이다"라며 "‘아프리카FC’는 9월 5일(월) 오후 7시 목동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원큐 K리그2 2022’ 37라운드 서울 이랜드 FC의 홈경기에서 출정식을 진행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전했다.

경기 시작 전에는 BJ들의 개인 방송을 통해 랜선 스타디움 투어가 진행되며, 이날 경기 시축자로도 나설 예정이다. 시축 이후에는 관중석으로 이동해 팬들과 함께 경기를 관람할 예정이다.

‘아프리카FC’는 출정식을 시작으로 대회 참가를 위한 훈련은 물론, 서울 이랜드 FC 클럽하우스 전지 훈련, 서울 이랜드 FC U-12와의 친선경기 등 협업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진행할 계획이다.

아프리카TV는 서울 이랜드 FC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아마추어 축구 저변 확대를 위한 환경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식신 ‘메타버스 트윈코리아’, 국내 첫 부산지역 셀 분양

푸드테크 기업 식신(대표 안병익)의 현실 공간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 ‘트윈코리아’가 5일 11시 부터 국내 처음으로 부산지역의 셀을 분양한다.

트윈코리아의 ‘셀’은 현실 주소 좌표를 기준으로 지도 위 가로, 세로 각 100m(약 3000평)에 해당하는 구역이다. 셀을 분양 받은 ‘셀 오너’가 되면 셀 위 참여자들의 액티비티에 따른 수익 창출과 셀 위 리뷰 인증, 가상 공간 개발 등의 다양한 셀 오너십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다.

◆쌍용정보통신 컨소시엄, 차세대 나이스 선급금, 추석 전 조기지급 결정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하 KERIS)이 발주한 ‘4세대 나이스 인프라 구축(2단계)사업’을 수주하고 올 7월 계약체결을 완료한 쌍용정보통신 컨소시엄은 추석 전 약 30여 곳에 달하는 파트너사에 선금을 조기지급 하기로 결정했다고 5일 밝혔다.

‘4세대 나이스 인프라 구축(2단계)’ 사업은 사업금액 1,121억에 달하는 대규모 사업으로 전국 20개 기관 Private 클라우드 및 DR시스템 구축이 주요 과업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