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이슈] 아모레퍼시픽, 美 뷰티 브랜드 ‘타타 하퍼’ 인수 外

2022-09-01 17:38:59

[유통이슈] 아모레퍼시픽, 美 뷰티 브랜드 ‘타타 하퍼’ 인수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아모레퍼시픽, 美 뷰티 브랜드 ‘타타 하퍼’ 인수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안세홍)은 1일 공시를 통해 타타 하퍼 브랜드의 운영사인 ‘Tata’s Natural Alchemy’의 지분 100%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인수를 위해 유상 증자로 약 1,681억 원의 자금을 조달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현재 미국 뷰티 시장을 주도하는 트렌드는 단연 ‘클린 뷰티(Clean Beauty)’다. 타타 하퍼는 이런 트렌드를 선도하며 가파르게 성장 중인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다"라며 "2010년 탄생한 이래 제품 개발부터 포장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서 철저한 클린 뷰티의 원칙을 고수하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전했다.

특히 유전자 조작 원료(GMO), 첨가제, 인공 색소 및 향료, 합성 화학물질 등이 포함되지 않은 100% 자연 유래 성분만을 사용하며 북미 시장에서 탄탄한 팬덤을 구축하고 있다. 네타포르테, 컬트 뷰티 등의 온라인 채널 및 세포라, 니만마커스 등 800개 이상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인수를 통해 북미 뷰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특히 타타 하퍼와 함께 강도 높은 마케팅 활동을 펼쳐 북미 럭셔리 스킨케어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원자력병원, 레보아이(Revo-i) 전용 로봇수술센터 개소
원자력병원(병원장 홍영준)은 8월 31일 로봇수술센터(센터장 송강현) 개소식을 개최했다. 원자력병원은 미래컴퍼니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복강경 수술로봇 ‘레보아이(Revo-i, 이하 레보아이)’를 도입해 서울북동부 지역의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주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레보아이 로봇 수술은 최소침습수술로서 작은 부위를 절개해 환자의 통증과 출혈을 감소시켜 빠른 회복을 유도하는데 장점이 있다. 또한, 고화질 3차원 입체 영상 시스템으로 수술 부위를 5~10배로 확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선명하게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 특히, 기존 복강경 대비 각 수술 도구에 사람의 손과 유사한 관절이 있기에 집도의가 원하는 대로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하고, 손 떨림 방지 등으로 더욱 정교한 수술이 가능하다.

◆엔젠바이오, 기관 대상 온라인 IR 개최

엔젠바이오(354200, 대표이사 최대출)가 1일 기관 대상으로 온라인 기업설명회를 개최해 사업 실적 및 하반기 사업 전략을 밝혔다.

엔젠바이오는 이번 기업설명회를 통해 ▲ 상반기 정밀진단 사업 및 개인유전자 사업 현황 ▲ 해외사업 투자 및 시장 진출 ▲ 액체생검 진단제품 개발 ▲ 개인유전자 데이터 및 컨텐츠 확대 등 하반기 사업전략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