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이슈] 마켓컬리, 소규모 체험형 문화공간 ‘오프컬리’ 오픈 外

2022-08-31 16:44:41

[유통이슈] 마켓컬리, 소규모 체험형 문화공간 ‘오프컬리’ 오픈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마켓컬리, 소규모 체험형 문화공간 ‘오프컬리’ 오픈

컬리가 소규모 체험형 문화 공간 ‘오프컬리’를 서울 성수동 서울숲길에 내달 8일 프리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오프컬리’는 일상 장보기 앱 마켓컬리가 처음으로 소비자들과 직접 만나는 오프라인 공간이다.

컬리 관계자는 "전체 공간 크기가 195평방미터(약 59평)인 저층부 주택을 개조했다"라며 "오프컬리는 기간 별로 테마에 맞게 큐레이션 된 미식과 인문학, 예술 콘텐츠 등을 선보이는 도슨트(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첫번째 테마는 ‘지중해 겟어웨이’로 정했다. 컬리만의 큐레이션 노하우로 지중해에서 영감을 얻은 콘텐츠를 담는다. 테마에 맞춰 특별히 제작한 굿즈와 더불어 컬리가 직접 공수한 지중해산 올리브 오일과 와인 등을 선보인다.

◆리메드, K-전자약 미국 의료기기 시장 도전장
전자약 전문 기업 ㈜리메드(302550)는 8월 30일 우울증 치료목적용 기기인 ‘ALTMS’ 데모 장비를 미국으로 수출하였다고 밝혔다.

리메드는 우울증 외에도 뇌졸중, 알츠하이머, 혈관성치매 등 추가적인 뇌질환 적응증 확대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신규 임상에 투자하는 등 국내 뇌재활 분야에 앞장서고 있다. 'ALTMS' 제품은 차세대 치료 방법으로 기대받는 전자약으로, 강력한 자기장을 통해 뇌신경 조절을 유도한다. 오랜 기간 미국 진출을 위해 노력한 만큼 지난 2021년 11월 FDA승인에 이어 2022년 4월 추가 승인을 받은 지 다섯 달여만의 성과다.

◆미래컴퍼니, 국산 복강경 수술로봇 Revo-i(레보아이) 우즈베키스탄에 첫 공급 쾌거

미래컴퍼니(대표 김준구)는 자체 개발한 복강경 수술로봇 Revo-i (이하 레보아이)가 우즈베키스탄향 수출에 성공했고 발표하였다. 이번 수출 계약 건으로 미래컴퍼니는 우즈베키스탄내 Shox International Hospital에 레보아이를 공급하게 됨과 동시에 이를 통해 중앙아시아 지역에 사업 확장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되었다.

Shox International Hospital은 우즈베키스탄 내 최대 규모의 사립병원으로 우즈베키스탄 자국민뿐만 아니라, 주변 CIS(독립국가연합- 키르기스스탄, 몰도바, 벨라루스 등 중앙아시아 국가 포함) 국가에 고품질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Shox International Hospital은 해당 본원 이외에도 4개의 분원(Med Center, Shox Healthy Family, Shox Namagan, Shox Andijan)을 운영하고 있어 전체 200여명이 넘는 의료진을 구성해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