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이슈] 생각대로, 라이더 오프라인 안전교육 실시 外

2022-08-30 17:23:37

[유통이슈] 생각대로, 라이더 오프라인 안전교육 실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생각대로, 라이더 오프라인 안전교육 실시

생각대로가 라이더 오프라인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생각대로 관계자는 "지난 29일 오후 3시, 로지올(생각대로 운영사) 사옥 지하 2층에 위치한 교육장에서 약 40명의 생각대로 라이더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라며 "라이더 교육의 의무를 가진 배달대행 지역사업자가 아닌 프로그램 공급사가 자사 플랫폼을 이용하는 라이더를 직접 초청하여 대면 안전교육을 진행한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생각대로는 해당 교육을 위해 서울청 교통기획계 김영태 경위를 강사로 초빙하여 ▲교통사고 사례 및 사고 예방법 ▲중과실 사고와 신호 위반 ▲어린이보호구역 사고 ▲안전장비 착용의 중요성 등 배달 라이더에게 반드시 필요한 교통안전 지식을 교육하였다"라며 "김영태 경위 강사는 2015년 경찰청 현장강사 강사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이듬해 2016년에는 경찰청 사이버 콘텐츠 강사로 위촉되는 등 교통분야의 우수 강사로 꼽힌다"고 밝혔다.

교육 만족도에 대해 설문에 응답한 라이더 27명 중 ‘보통(2명)’을 제외하고는 모두 ‘다소 만족(6명)’, ‘매우 만족(19명)’이라 응답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특히 실제 사고 사례를 통해 교육을 진행한 것이 매우 유용했다는 의견이 주를 이뤘다.

◆강남구, 2022 청각장애인 바리스타 전국대회 개최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커피로 세상과 소통하다’를 주제로 27일 낮 12시 구청 본관 1층 로비에서 ‘2022 청각장애인바리스타 전국대회’를 개최했다.

청각장애인 바리스타의 사회참여 확대와 고용 촉진, 우수 바리스타 발굴을 목적으로 청음복지관이 주최한 이번 행사에 강남구청은 행사 진행 비용 일부와 대회 장소 등을 지원했다.

◆종로구, 스마트시티 창의교육 확대 운영

종로구(구청장 정문헌)는 2021년 6월, 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 중부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관내 4개교 중학생 500여명에게 선보인 「스마트시티 창의교육」을 이달부터 확대 운영한다.

지난해 참여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95% 이상이 만족했으나 1회성으로 열려 이론·실습을 병행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했다는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서다. 올해부터는 자유학년제 일환으로 기존 프로그램을 8회 차로 확장하고 8월 대신중, 청운중, 경신중, 상명사대부여중 4개교에서 첫 선을 보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