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다양한 솔루션 출시로 쇼핑몰 경쟁력 높일 것"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290510, 대표 김기록)의 메이크샵 플랫폼이 메이크샵만의 차별화 서비스를 잘 활용하면 쇼핑몰들의 매출을 늘릴 수 있다고 26일 밝혔다.
코리아센터 관계자는 "쇼핑몰 고객을 위한 편리한 상품검색엔진 '다찾다', 전문가의 손길로 제작하는 메이크샵 프리미엄만의 특별한 서비스인 자사몰 라이브커머스 '날방TV', 정기 구매상품 자동결제 '정기 배송 및 구독', 내 쇼핑몰의 해외진출을 돕는 '오케이빛(OKVIT)' 등이 대표적"이라고 전했다.
이어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닷컴과 함께 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 ‘다찾다’는 포털사이트와 동일한 성능의 쇼핑검색 파인더를 탑재했다"라며 "쇼핑 검색 파인더는 현재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옵션 및 스타일별 등 고객이 선택하고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것과 동일한 쇼핑 검색 서비스로, 메이크샵 플랫폼 상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보다 상세한 검색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메이크샵은 또 업계 최저가격으로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 날방TV를 지원하고 있다.
코리아센터 관계자는 "1인 창업자부터 인플루언서, 소상공인, 중소기업, 대기업까지 누구나 본인이 원할 때 생방송을 할 수 있다"라며 "자사 쇼핑몰 외에 대형 쇼핑몰, 자사몰(D2C) 등 다양한 플랫폼에도 널리 보급해 라이브커머스 시장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고 전했다.
해외 진출을 원하는 쇼핑몰이라면 '오케이빛(OKVIT)' 오픈마켓에 입점하면 보다 손쉽게 해외진출이 가능하다. 이미 국내 400여곳의 유명 브랜드가 전세계 100여개국 고객에게 해외 마케팅, 배송, 해외CS 걱정 없이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와디즈, 부산 창업 생태계 활성화 위한 '메이커 데이' 개최
와디즈가 지난 25일 부산 롯데백화점 광복점에서 펀딩을 준비하는 스타트업 및 창작자를 위한 ‘메이커 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9년 2월 이후 2년 반 만에 진행되는 오프라인 강연으로, 부산 지역 창업 생태계 확장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자본력이 없으면 경쟁 구도가 심한 일반 유통 시장과 달리 누구든 도전 가능한 펀딩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지난 2014년 시작된 교육 서비스 ‘와디즈 스쿨’의 일환이다.
◆ 미디어웹, 크래프트박스 통해 인기게임 3종 이벤트 진행
미디어웹(대표 김종인)이 자사의 크로스플레이 게임 멀티플랫폼인 ‘크래프트박스’를 통해 원신, 발로란트,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등 인기게임 3종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8월26일부터 9월25일까지 한달간 진행하는 원신 이벤트는 크래프트박스와 피카플레이를 통해 원신을 30분 이상 플레이시 마일리지 교환이 가능한 뽑기권 및 아이템 뽑기권을 매일 제공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290510, 대표 김기록)의 메이크샵 플랫폼이 메이크샵만의 차별화 서비스를 잘 활용하면 쇼핑몰들의 매출을 늘릴 수 있다고 26일 밝혔다.
코리아센터 관계자는 "쇼핑몰 고객을 위한 편리한 상품검색엔진 '다찾다', 전문가의 손길로 제작하는 메이크샵 프리미엄만의 특별한 서비스인 자사몰 라이브커머스 '날방TV', 정기 구매상품 자동결제 '정기 배송 및 구독', 내 쇼핑몰의 해외진출을 돕는 '오케이빛(OKVIT)' 등이 대표적"이라고 전했다.
이어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닷컴과 함께 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 ‘다찾다’는 포털사이트와 동일한 성능의 쇼핑검색 파인더를 탑재했다"라며 "쇼핑 검색 파인더는 현재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옵션 및 스타일별 등 고객이 선택하고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것과 동일한 쇼핑 검색 서비스로, 메이크샵 플랫폼 상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보다 상세한 검색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메이크샵은 또 업계 최저가격으로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 날방TV를 지원하고 있다.
코리아센터 관계자는 "1인 창업자부터 인플루언서, 소상공인, 중소기업, 대기업까지 누구나 본인이 원할 때 생방송을 할 수 있다"라며 "자사 쇼핑몰 외에 대형 쇼핑몰, 자사몰(D2C) 등 다양한 플랫폼에도 널리 보급해 라이브커머스 시장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고 전했다.
해외 진출을 원하는 쇼핑몰이라면 '오케이빛(OKVIT)' 오픈마켓에 입점하면 보다 손쉽게 해외진출이 가능하다. 이미 국내 400여곳의 유명 브랜드가 전세계 100여개국 고객에게 해외 마케팅, 배송, 해외CS 걱정 없이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와디즈, 부산 창업 생태계 활성화 위한 '메이커 데이' 개최
와디즈가 지난 25일 부산 롯데백화점 광복점에서 펀딩을 준비하는 스타트업 및 창작자를 위한 ‘메이커 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9년 2월 이후 2년 반 만에 진행되는 오프라인 강연으로, 부산 지역 창업 생태계 확장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자본력이 없으면 경쟁 구도가 심한 일반 유통 시장과 달리 누구든 도전 가능한 펀딩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지난 2014년 시작된 교육 서비스 ‘와디즈 스쿨’의 일환이다.
◆ 미디어웹, 크래프트박스 통해 인기게임 3종 이벤트 진행
미디어웹(대표 김종인)이 자사의 크로스플레이 게임 멀티플랫폼인 ‘크래프트박스’를 통해 원신, 발로란트,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등 인기게임 3종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8월26일부터 9월25일까지 한달간 진행하는 원신 이벤트는 크래프트박스와 피카플레이를 통해 원신을 30분 이상 플레이시 마일리지 교환이 가능한 뽑기권 및 아이템 뽑기권을 매일 제공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IT이슈]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다양한 솔루션 출시로 쇼핑몰 경쟁력 높일 것" 外](https://cli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082608445302546204ead079111420111917.jpg&nmt=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