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엘리펙스 써밋 2022 Aug.' 진행

2022-08-25 17:29:32

[IT이슈] '엘리펙스 써밋 2022 Aug.' 진행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엘리펙스 써밋 2022 Aug.' 진행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25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북) 2층 아셈볼룸에서 개최한 '엘리펙스 써밋 2022 Aug.'가 종료됐다.
행사는 '엘리펙스로 열리는 메타버스 세상, 지금 함께 하세요'라는 슬로건과 함께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Metaverse Transformation)'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엘리펙스 유튜브 대표 채널과 엘리펙스로 빌드한 메타버스 공간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되었다.

엘리펙스 써밋 2022 Aug.의 강연은 총 5세션으로 진행됐다. 첫번째 세션은 '2023 경기침체, 메타버스는 새로운 대안이 될 것인가?'라는 주제로 한국인공지능포럼 이장우 박사가 강연을 진행했다. 이장우 박사는 “메타버스는 첨단 기술의 조합이 아니라 경험과 스토리가 담긴 imagine의 문화 공간이다”, “메타버싱하는 미래가 올 것이다”라며 메타버스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소개했다.

올림플래닛 마케팅총괄 신승호 CMO는 "2023년 대외환경의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메타버스를 기업의 자산으로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불황에도 비즈니스의 새로운 성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돌파구가 될 수 있다. 엘리펙스 써밋을 통해 메타버스 비즈니스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며 "특히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워크샵은 비즈니스 및 브랜드 컨설팅 과정을 압축 요약해 참석자분들이 현업에 필요한 다양한 노하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라 전했다.

◆현대공업, 아이오닉6에 주요 내장재 공급
현대공업(170030, 대표이사 강현석)이 현대차의 전기차 전용 세단 아이오닉6에 주요 내장재를 공급한다고 25일 밝혔다.

현대공업은 현대차와 전기차 전용 중형 세단 아이오닉6에 암레스트 공급 계약을 맺고 본격 생산에 나섰다. 현대공업은 앞으로 6년간 120억 원 규모 매출 발생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현대공업은 차별화된 제품 우수성을 기반으로 전기차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현대공업은 이번 아이오닉6 공급 이전에도 아이오닉5, EV6, GV80, GV70 등 폭넓은 전기차 라인업을 구축했다.

◆메타록, 메타버스 기반 명품 커머스 서비스를 추진을 위하여 플렉스미와 협력 추진

메타버스 및 eSports 전문 기업인 ㈜메타록(대표 서해영)은 해외 명품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인 주식회사 플렉스미(대표이사 이서준)와 공동으로 플렉스미가 서비스하고 있는 명품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메타록의 닷큐브 프로토콜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24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플렉스미의 명품 라이브커머스는 이태리, 프랑스 등 해외 유명 명품 브랜드를 모바일과 웹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로 약 300여개 해외 브랜드를 브랜드 지정 공식 유통업체로부터 소싱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정품 인증 및 상품의 신뢰성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상품 확인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