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교육 인원은 중앙119안전센터 소방위 여지연을 포함 21명이 선발됐고, 정비담당자 김백수 반장(소방교)이 지도를 맡았다.
이번 교육은 조수석에 별도의 보조제동 장치를 장착한 화학차 및 2선 펌프차를 활용해 관내 중앙대로, 충장대로 구간의 12km 주행연습과 국제여객터미널 인근의 공터를 활용한 평행주차 등 차량근접배치 능력 향상을 위주로 개인별 실력차에 따라 연습이 이뤄졌다.
도로주행과 차량배치교육 다음 과정으로 구덕문화공원의 급경사로 주행 중 변속, 정차 후 출발 시 밀림 방지방법, 내리막길에서 배기, 엔진, 풋브레이크의 적절한 조합으로 제동능력 향상방법을 교육했으며, 최종적으로 민주공원 일대 망양로 고지대 운행을 통해 위험예지능력을 향상시켰다.
특히 이번 교육에 참여한 중앙119안전센터 여지연 주임은 소방행정업무를 중점적으로 해왔음에도 특수소방차량 운전 및 조작능력 배양을 통해 현장에서도 여성 직원들이 충분히 임무를 수행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 보였다.
중부소방서는 교습생들의 운전경력에 상관없이 연수를 받고 해당 구간에서 합격이 되면 다음 단계로 교육 수준을 올리며, 향후 실력 미달자는 집중교육을 통해 현장에 바로 투입해도 안정적으로 운행할 수 있는 실력을 목표로 9월까지 지속 교육예정이다. 선 수료자는 해당센터에서 여러 종류차량의 운행 및 조작 방법을 숙달한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