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기업사회활동] 롯데글로벌로지스, 친환경 ‘다회용기 회수’ 물류 서비스 실시

2022-08-13 15:45:43

center
[로이슈 전여송 기자]
롯데글로벌로지스가 급증하는 일회용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회용기 회수 물류’ 서비스를 실시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11일 서울 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본사에서 다회용기 제공 업체인 잇그린과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협약에 따라 ㈜잇그린의 다회용기 회수 업무를 전담하여 수행하고, 다회용기 물류 서비스 고도화 지원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다회용 포장재 비즈니스 영역 확대를 위한 공동 연구 및 개발·운영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친환경 스타트업 ‘잇그린’은 스테인리스 재질의 다회용기를 음식점에 대여·수거·세척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이달 22일부터 내년 2월까지 서울 강남과 서초에서 시범 운영 후 서울시 전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친환경 사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회수 물류 서비스 제공 시 전기화물차를 이용해 진행하기로 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연간 11톤의 탄소배출을 줄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는 30년산 소나무 1,297그루를 심는 효과와 동일하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제로웨이스트(Zero-Waste)를 실천하는 기업들과의 시너지를 통해 ESG 경영을 강화하고 친환경 기업 문화 선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