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기업사회활동] 한화건설, 대천해변서 ‘줍깅’ 캠페인 실시

2022-08-12 15:04:10

center
한화건설 임직원 가족들이 대천해수욕장 해양환경 정화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한화건설)
[로이슈 최영록 기자] 한화건설(대표 최광호)은 12일 충청남도 보령시 소재 대천해수욕장에서 해양환경 정화를 위한 ‘줍깅’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줍깅’이란 ‘줍다’와 ‘조깅’의 합성어로 가벼운 달리기나 산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운동으로, 이날 행사에는 한화건설 임직원 가족과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임직원 등 60여명이 참여했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당사는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의 공식 후원사로서, 박람회 인근 해변을 정화하고 일상 속 환경보호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이번 ‘줍깅’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폐플라스틱 원단으로 제작한 친환경 티셔츠와 생분해성 쓰레기봉투, 집게, 장갑 등으로 구성된 ‘줍깅’ 키트를 증정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폭우가 지나간 다음날 여기저기 흩어져 있던 쓰레기를 말끔히 청소했다”고 밝혔다.

가족과 함께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화건설 풍력사업실 김병용 차장은 “아내와 아이들과 함께 뜻깊은 활동에 참여해서 의미가 깊다”며 “주변의 쓰레기를 줍는 것처럼 환경을 생각하는 작은 실천이 ESG경영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