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경제 이슈] 지평주조, 한국 술 문화 새 지평 연다!…한식 맡김차림 ‘푼주(PUNJU)’ 오픈 外

2022-08-04 08:24:43

[유통경제 이슈] 지평주조, 한국 술 문화 새 지평 연다!…한식 맡김차림 ‘푼주(PUNJU)’ 오픈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지평주조, 한국 술 문화 새 지평 연다!…한식 맡김차림 ‘푼주(PUNJU)’ 오픈

한국 술 문화 기업 지평주조가 송파구 문정동에 고급 한식 맡김차림 ‘푼주(PUNJU)’를 선보인다.

지평주조는 우리 술과 음식, 문화에 대한 고정관념에서 탈피하고 페어링 퀄리티를 높여 한국 술 문화를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해 한식 맡김차림 ‘푼주(PUNJU)’를 오픈한다. 옛 사대부 또는 왕실에서 식음을 담던 전통 식기를 의미하는 ‘푼주’를 음식과 술 그리고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공간으로 재해석해 하나의 고급화된 한국 술 문화 플랫폼으로 제시한 것이다.

지평주조는 ‘푼주’라는 공간에 우리 술과 음식, 문화를 담아내기 위해 김세진 셰프와 협업해 한식 맡김차림을 개발했다. 대한민국 요리명인 제 33호 김세진 셰프는 국내 최연소 육수 부분 명인으로, 서울 이태원 경리단길에서 레스토랑 초승달을 운영하는 중이다.

모던한 공간 디자인이 돋보이는 푼주에서는 제철 한식 맡김차림과 지평주조의 한정판 프리미엄 막걸리 3종을 페어링 코스로 즐길 수 있다. 또한 리움스토어와 협업해 전통공예작가 전상근의 수저, 잔, 그릇 등을 테이블웨어로 활용함으로써 한국의 멋스러운 정취를 함께 느낄 수 있다.

최근 나의 만족을 가장 중요시하는 ‘욜로(You Only Live Once)’,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포미족(For Me族)’ 등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일상 속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맡김차림, 파인다이닝 등이 각광받고 있다. 지평주조는 이러한 트렌드에 지평만의 브랜드 스토리와 한국의 문화·예술적인 요소를 더해 한식 맡김차림 ‘푼주’를 선보이게 됐다.

지평주조 관계자는 “푼주를 통해 숨은 보물과 같은 한국 술을 찾아 재해석하고 소비자들에게 우리 술의 다양한 변주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막걸리 산업뿐만 아니라 한국 술 문화 전반을 선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국의 맛과 멋을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파트너와 협업함으로써 한국 술 페어링에 대한 인식을 확장하고 한식 맡김차림 ‘푼주’를 한국 음식, 나아가 문화와 함께하는 한국 술 문화 플랫폼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평주조는 100여 년에 가까운 역사를 계승하면서도, 현대 감성에 맞게 막걸리를 연구, 발전시켜 우리 술의 부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중이다. 이에 힘입어 2017-18년 대한민국 주류대상 탁주 부문 수상, 2020-22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막걸리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 2022년 중소기업인대회 만찬주로 채택되는 등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마운티아, 쿨앤싹 긴팔 티셔츠로 더위‘싹’

아웃도어 컬처 브랜드 마운티아(회장 강태선)가 지속되는 폭염에 일상이나 야외 운동, 휴가철 여행 등 더위와 자외선을 걱정하는 이들을 위해 쿨앤싹 여름 긴팔 티셔츠 4종을 선보였다.

마운티아 쿨앤싹 여름 긴팔 티셔츠는 팔목까지 오는 긴 기장으로 피부의 자외선 노출을 줄여주는 것은 물론 열을 빠르게 흡수하고 방출하는 하이게이지 원단을 적용해 입는 순간 소매 끝까지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일상복부터 가벼운 조깅 등 운동할 때 활용하기 좋은 집업 티셔츠 2종과 등산이나 트레킹 등 여름 아웃도어 활동에 입기 좋은 귀달이 티셔츠 2종으로 구성됐다.

집업 티셔츠 ‘쿨디아M티셔츠’와 ‘웨이M티셔츠’는 부드러운 터치감과 착용감이 눈에 띈다. ‘쿨디아M티셔츠’의 기하학적 패턴은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등 부위는 하이게이지 스트라이프 원단을 사용해 더욱 시원하다. ‘웨이M티셔츠’는 소매에 아쿠아엑스 원사를 적용해 피부에 닿는 자극을 최소화했다. 솔리드 컬러로 깔끔한 무드가 특징이다.

자외선에 얼굴까지 노출되지 않도록 돕는 남성용 ‘메이트M티셔츠’는 심플한 디자인과 우수한 내구성을 갖췄고, 여성용 ‘리프D티셔츠’는 플로럴 패턴으로 화사함을 더했다. 단품으로 입어도 좋고, 메쉬 소재의 여름 베스트 등을 레이어드 해 입을 수 있다.

마운티아 관계자는 “여름 등산이나 트레킹, 러닝 등 양산을 쓰기 번거로운 상황에서 자외선 노출을 줄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냉감 소재의 긴 소매 의류를 입는 것”이라며 “이번 마운티아의 쿨앤싹 여름 긴팔 티셔츠 4종은 뜨거운 햇빛도 막고, 시원함도 느낄 수 있어 여름 필수 아이템일 것”이라고 말했다.

◆티르티르, 비타민C 기미 케어 ‘비타 3X 프로그램’ GS SHOP 첫 런칭

헬씨 라이프 뷰티(HEALTHY LIFE BEAUTY) 브랜드 티르티르(TIRTIR)가 영국산 순수 비타민 C 100%를 함유해 눈에 보이는 기미부터 피부 속 기미까지 근본을 케어하는 ‘비타 3X 프로그램'을 오는 4일 GS SHOP 미리 주문과 7일 라이브를 통해 첫 선을 보인다.

먼저 ‘비타 3X 프로그램' GS SHOP 미리주문은 8월 4일 (목) 10시부터 4일간 진행되며, ‘비타 트리플 앰플’ 4개입 2박스와 체험분(앰플 단품 1개)으로 구성된 싱글 구성은 정상가 270,000원에서 55.9% 할인된 119,000원에, ‘비타 트리플 앰플’ 4개입 4박스와 체험분(앰플 단품 1개)으로 구성된 더블 구성은 정상가 508,000원에서 66.7% 할인된 169,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오는 8월 7일 22시 40분부터 23시 50분까지 GS SHOP에서 진행되는 비타 3X 프로그램 라이브 방송에는 티르티르 이유빈 대표가 직접 출연하여 신제품을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며, 미리주문과 동일한 구성과 할인 혜택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티르티르의 ‘비타 3X 프로그램’은 ‘비타 트리플 앰플’ 4개가 포함된 세트 구성 제품으로 80년 전통의 영국산 DSM사 비타민 파우더로 보장받은 안정성의 순수 비타민 C 100%를 함유해 기미 잡티가 쉽게 생기는 부위의 기미 면적 뿐 아니라 눈에 보이는 기미 잡티를 3일 만에 완화시켜주는 기적의 3일 기미 앰플이다. 특히 특허받은 브라이트닝 성분이 함유된 비타민C 부스팅 오일과 수분&광채 효과를 전해주는 식물 유래 비타민 워터가 비타민C 파우더와 만나 섞이는 순간 OILOSOME을 형성하며 안정화 시킨 비타민C의 효능을 피부에 그대로 전달해준다.

또한 38종 브라이트닝 효과, 3일 사용 시 기미 개선 효과, 검고 오래된 기미 잡티 개선, 멜라닌 형성 세포 내 멜라닌 생성 저해 및 100시간 광채 지속 효과, 항산화 200시간 활성 지속 효과에 도움, 피부 노화(안티에이징)에 도움, 민감성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 완료 등 티르티르 최다 50가지 인체(외)시험을 완료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티르티르는 올해 초 화제의 신제품 ‘콜라겐 코어 물광 마스크’의 홈쇼핑 런칭과 앵콜 방송을 통해 화장품 방송 사상 최단시간 매진 및 최대매출을 기록(CJ온스타일 기준)하고 출시 3개월만에 매출 100억을 달성하는 등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는 티르티르의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는 아이템과 우수한 제품력이 뒷받침된 성과로 이번 ‘비타 3X 프로그램’ 런칭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