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경제 이슈] 휴가에도 진심, 운동에도 진심 ‘스포츠케이션’ 뜬다 外

2022-08-01 08:51:10

[유통경제 이슈] 휴가에도 진심, 운동에도 진심 ‘스포츠케이션’ 뜬다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휴가에도 진심, 운동에도 진심 ‘스포츠케이션’ 뜬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MZ세대를 중심으로 스포츠케이션이 떠오르고 있다. 스포츠케이션은 스포츠(Sports)와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운동을 휴가의 우선순위에 두고 휴가지와 숙소, 일정, 예산까지 결정하는 문화다. 코로나19로 인해 MZ세대 사이에 건강관리와 자기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팬데믹 상황에서의 무기력함을 극복하고자 하는 관심이 자연스레 액티비티로 흘러가며 생겨났다.

특히 이번 휴가철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가 발생한 후 3년 만에 야외 노마스크가 허용돼 외부 활동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 스포츠케이션이 더욱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숙박 액티비티 플랫폼 ‘여기 어때’는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액티비티 상품 이용도가 전년 대비 4.7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스킨스쿠버, 서핑 등 스포츠케이션을 결합한 지역 관광상품도 등장했다. 스포츠케이션이 유행하면서 휴가지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운동의 효율을 높여줄 수 있는 식음료가 주목 받고 있다.

■ 익스트림 스포츠로 불태우고, 단백질 보충

서핑, 패러글라이딩, 수상레저는 여름을 대표하는 익스트림 스포츠다. 운동 강도가 높고 에너지소모가 많은 익스트림 스포츠에는 몸의 빠른 회복을 돕고, 근육 생성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 섭취가 좋다.
코카-콜라사의 ‘파워에이드 프로틴10g’은 포도향을 함유한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에 10g의 프로틴을 더해 운동 중 손실되기 쉬운 수분과 전해질, 그리고 단백질을 동시에 보충할 수 있다. 제로 슈거∙저칼로리 제품으로 칼로리에 민감한 스포츠 마니아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기존 파워에이드의 전해질 밸런스 시스템 ‘ION4’를 통해 나트륨(Na), 칼륨(K), 칼슘(Ca), 마그네슘(Mg) 및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도 보충할 수 있다.

삼일 제약의 ‘일일하우 프로틴밀’은 100% 비건 프로틴 음료로, 단백질은 높이고 지방은 낮춘 고단저지(고단백·저지방) 식사대용 프로틴밀이다. GMO 프리 대두단백, 완두단백, 쌀단백이 적정비율로 혼합돼 필수 아미노산을 갖춰 먹기 어려운 기존 식물성단백질의 단점을 보완했다. 오리온의 ‘닥터유 단백질 바 미니’는 달걀 2개 분량에 달하는 단백질 12g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낱개 제품 두 개를 취식하면 달걀 한 개 분량에 달하는 단백질 6g을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야외 스포츠에는 수분 보충과 체력 유지 중요

골프, 자전거 라이딩 등 야외 스포츠도 스포츠케이션으로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여름철, 높은 온도에 오래 노출되거나 더운 환경에서 긴 시간 운동할 때 생기는 열사병을 막기 위해 틈틈이 수분과 에너지를 보충하는 것이 좋다.

코카-콜라사의 ‘토레타’도 대표적인 수분 보충 음료 중 하나다. 간단한 야외 운동 후 갈증을 해소하고 수분을 보충할 수 있는 음료로 제격이다. 자몽, 백포도, 사과, 당근 등 10가지 과채 수분이 함유돼 깔끔한 맛이 특징으로 간편하게 수분과 이온을 보충할 수 있다. 최근에는 상큼한 요구르트 맛을 더한 '토레타 THE 락토'를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롯데마트의 ‘골프라운딩 친구 나이스바’는 골프 라운딩을 하면서 즐길 수 있는 한입 사이즈의 영양 간식이다. 견과와 땅콩으로 구성된 ‘오리지널’, 오리지널에 초코를 더한 ‘초코’ 총 두 가지 맛으로 출시했다. 1봉(234g)이 미니바(13g) 18개입으로 구성되어, 라운딩하며 18개홀마다 하나씩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코카-콜라사의 ‘태양의 원차 주전자차’ 보리・옥수수는 주전자에 담아낸 것처럼 구수한 보리와 고소한 옥수수 차의 맛을 한층 살린 것이 특징이다. 130도 끓인 물로 보리와 옥수수를 우려내 고소한 향기와 깊은 풍미가 있어 물 대신 음용하기 적합하다. ‘주전자차’라는 이름과 패키지의 주전자 일러스트를 통해 젊은 세대는 물론 과거 가정에서 주전자를 자주 이용하던 이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했다.
■ 해외로 떠날 땐 간편식으로 식단 관리를

한편, 국내를 벗어나 해외에서 스포츠케이션을 즐기려는 움직임도 증가하고 있다. 현지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하고 특별한 액티비티에 대한 기대와 함께 해외 체류 기간 체중 유지와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에 대한 고민도 따라온다. 이런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부피가 작고 간단하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식품을 구비하는 게 도움이 된다.

빙그레의 ‘프로틴 스트링치즈’는 스트링치즈 중 국내 최초의 프로틴 콘셉트 제품으로 g당 단백질 함량은 30% 수준이다. 고단백으로 익히 알려진 닭가슴살의 단백질 함량 23%보다 높은 수치이다. 하지만 당 함유량은 0.5g 미만에 불과해 운동 전후 영양 간식으로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키토선생의 ‘로코초코 프로틴볼’은 초콜릿의 단 맛을 위해 과다하게 함유되는 설탕을 천연 당으로 대체하고 단백질 함량은 높인 설탕 무첨가 고단백 초코볼이다. 소분 포장으로 판매되어 휴대가 용이해 바쁜 일상 속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상온(25˚C)에서도 잘 녹지 않아 보관 또한 편리하다. 오뚜기 ‘오뮤 곤라이스’는 곤약을 쌀 모양으로 가공한 ‘곤약쌀’과 귀리, 보리, 현미 등의 잡곡을 혼합했다. 귀리잡곡, 버섯된장, 제육고추장 등 3종으로 구성됐다. 3종 모두 열량이 200㎉ 이하로,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간 데우거나 끓는 물에 용기째 넣고 12분간 조리하면 된다.

◆라이브커넥트, 후룸스토어 통해 NCT DREAM 전시회 티켓 판매

그룹 NCT DREAM(엔시티 드림)의 전시회 티켓이 오는 8월 1일 오후 5시부터 판매 오픈 된다.

㈜라이브커넥트(대표 신희용)은 1일, 온라인 쇼핑몰인 G마켓을 통해 NCT DREAM의 전시회 ‘DREAM VIBE’의 1차 티켓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NCT DREAM은 ‘DREAM VIBE’라는 주제로 전시회를 개최, 독자적인 세계관을 구축하며 각종 기록을 세우고 있는 NCT DREAM의 기념적인 행보와 팬클럽 ‘엔시티즌’ 일명 ‘시즈니’와 함께 쌓아 온 추억들을 다시 되새길 수 있는 전시를 제공한다.

또한, NCT DREAM의 ‘오르골(Life Is Still Going On)’ 노래를 모티브로 한 공간과 더불어 ‘시즈니’ 만을 위한 특별한 공간 및 NCT DREAM 멤버들의 어린 시절 모습까지 감상할 수 있어 전 세계 ‘시즈니’들에게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전시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입장권을 단체 이미지와 멤버 별 이미지가 포함된 디지털 카드 티켓으로 제공, 관람객들은 원하는 디자인의 티켓을 직접 고를 수 있으며 전시회 전용 MD와 온라인 한정 판매 MD도 추후 공개 예정에 있어 더욱 기대감을 모은다.

주최 ‘라이브커넥트’ 주관 ‘라이브커넥트’ ‘와이드비주얼’이 진행하는 이번 전시회는 8월 20일부터 10월 18일까지 약 두 달간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파이팩토리에서 진행되며, 전시회 일정을 2주 단위로 나누어 오는 8월 1일에는 8월 20일부터 2주 간의 전시회 일정으로 1차 판매가 먼저 진행될 예정이다.

◆긱블, 시리즈A 70억 투자 유치 후 첫 인재 영입…클래스101 출신 조용재 CPO 합류

과학 공학 스타트업 긱블이 50억 원의 시리즈A 브릿지 투자 유치에 이어, 핵심 임원을 영입해 '놀이 콘텐츠 사업'에 진출한다.

그 첫 시작으로 '클래스101'에서 스케일업을 이끌었던 조용재 CPO가 합류했다.

조용재 CPO는 그동안 굴지의 스타트업에서 프로덕트 매니저와 사업개발을 역임했다. 조 CPO는 '클래스101'에서는 커리어셀(Career Cell)의 초기 스케일업을 이끌고 출시 6개월 만에 월 거래액 30억을 돌파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후 조용재 CPO는 컨설팅 기업 '비메이저'를 설립해 2년 만에 7개의 파트너사를 확보했고 월 매출 2억 원을 기록했다. 긱블과는 신사업 컨설팅 중에 의기투합하여 함께하게 됐다.

조용재 CPO는 "신사업 컨설팅을 통해 긱블과 연을 맺게 되었다. 뛰어난 인재들이 모여 만들어 내는 선한 영향력이 인상 깊었고, 이들과 함께 놀이와 교육을 잇는 혁신적인 비즈니스를 만들고 싶어 합류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태 긱블 대표는 "이번 인재 영입은 과학과 공학이라는 주제로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어온 긱블이 앞으로는 자체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의 사업적인 성장을 하기 위한 신호탄"이라면서, "조용재 CPO와 함께 놀이 문화를 선두하는 커머스 플랫폼 런칭부터 함께 준비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어 이 대표는 "긱블은 총 70억 원의 시리즈A 투자금을 바탕으로 인재 영입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한국판 내셔널지오그래픽으로 성장할 긱블에 관심이 있는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긱블은 올 7월부터 이정태 대표를 포함한 3인 이사회 체제로 경영 구조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