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경제 이슈] 감각적인 패턴, 강렬한 컬러까지…식음료업계, 텀블러에 ‘패션’ 입힌다 外

2022-07-29 12:04:12

[로이슈 편도욱 기자] ◆감각적인 패턴, 강렬한 컬러까지…식음료업계, 텀블러에 ‘패션’ 입힌다

최근 친환경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텀블러 사용이 대중화되면서, 텀블러가 일상 필수품을 넘어 패션 아이템으로 변화하고 있다. 일상에서 자주 텀블러를 사용하게 되면서 소비자들이 패션 스타일에 맞춰 텀블러를 선택하거나, 자신만의 취향을 드러내는 용도로 활용하기 시작한 것. 이에 매년 텀블러를 출시하는 식음료업계에서도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색상부터 디자인, 사이즈 등 개성을 담은 각양각색의 제품들로 본격적인 ‘패션 아이템’ 텀블러 선보이기에 나섰다.
[유통경제 이슈] 감각적인 패턴, 강렬한 컬러까지…식음료업계, 텀블러에 ‘패션’ 입힌다 外이미지 확대보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는 최근 할리스만의 독특하고 귀여운 패턴 디자인을 제품 전체에 프린트한 ‘패턴 텀블러 2종’을 출시했다. ‘코드네임’은 화이트 바디에 레터링 패턴을 감각적으로 디자인한 텀블러로, 모던하면서도 팝아트적인 느낌을 구현했다. ‘플라워가든’은 블랙 바디에 아기자기한 데이지꽃을 디자인했다. 블랙과 화이트 컬러의 대비 효과로 포인트를 주는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다. 패턴 텀블러는 450ml의 넉넉한 용량으로 여름철 음료를 담아 휴대하기 좋으며, 음료를 마시기 편리한 슬라이딩형 뚜껑을 적용해 실용성을 두루 갖췄다. 고품질의 스테인리스 재질로 제작해 안전성도 뛰어나다. 지난 6월에는 작은 용량에 뛰어난 휴대성을 갖춘 텀블러를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한손에 텀블러’ 2종을 출시했다. ‘한손에 텀블러’는 180ml 용량의 음료를 담을 수 있는 미니 텀블러로, 에스프레소 샷을 담거나 알약 섭취용, 취학 아동 필수품 물병으로 활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유통경제 이슈] 감각적인 패턴, 강렬한 컬러까지…식음료업계, 텀블러에 ‘패션’ 입힌다 外이미지 확대보기


지나간 그 시절의 감성을 그대로 담은 텀블러도 눈길을 끈다. 이디야커피는 여름을 맞아 2000년대 하이틴 감성을 담은 시즌 한정 MD ‘트윙클 콜드컵’ 3종을 출시했다. 트윙클 콜드컵은 투명 플라스틱 재질로 시원한 여름 느낌을 강조한 아이스 음료 전용 컵으로, 콜드컵 내부에 반짝이는 스파클링 포인트가 특징이다. 컬러는 올해의 팬톤 컬러 '베리 페리'를 인용한 '퍼플', 깔끔함이 돋보이는 '화이트', 화사한 매력의 '핑크' 등 3종이다. 도넛 모양의 뚜껑으로 유니크한 감성을 더했으며 실리콘 빨대 덮개가 부착돼 위생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보냉 효과가 높고 결로 걱정이 없는 더블월 구조로 제작해 기능성을 키웠으며, 플라스틱 재질을 사용한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과 스크래치 내구성을 갖췄다.
[유통경제 이슈] 감각적인 패턴, 강렬한 컬러까지…식음료업계, 텀블러에 ‘패션’ 입힌다 外이미지 확대보기


‘색감’으로 승부하는 텀블러도 빼놓을 수 없다. 커피빈코리아는 지난 6월 창립기념월을 맞아 시그니처 색상인 ‘퍼플’을 활용한 MD를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퍼플 제품 7종 중 ‘그립 스텐 텀블러 소프트퍼플’·‘엥글 스텐 텀블러’는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시기에 맞춰 제품의 내구성과 그립감을 살린 제품이다. 산뜻한 보라빛 컬러가 매력적인 제품으로 여름의 싱그러운 분위기를 담아냈다. ‘그립 더블월 빅 글라스 오로라’는 대용량 글라스로 각도에 따라 달라지는 빛깔을 즐기기 좋다.

[유통경제 이슈] 감각적인 패턴, 강렬한 컬러까지…식음료업계, 텀블러에 ‘패션’ 입힌다 外이미지 확대보기


텀블러의 패셔너블한 변신은 프리미엄 브랜드에서도 마찬가지다. LF계열 구르메F&B코리아가 국내 공식 수입 및 유통하는 미국 프리미엄 텀블러 브랜드 ‘하이드로 플라스크(Hydro Flask)’ 브랜드 공식몰에서 다채로운 컬러의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번 시즌 색상의 주제는 ‘컬러 오브 코나(Colors of KONA)로 ▲스타피시(Starfish) ▲씨그라스(Seagrass) ▲스내퍼(Snapper) ▲라구나(Laguna) 총 4가지 색상이며, 잔잔한 파도와 황금빛 해안으로 유명한 하와이의 코나를 떠올리게 한다. 하이드로 플라스크 텀블러는 텀블러 디자인마다 색상의 종류가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고 패션 아이템으로도 유용하다. 또한 안정된 잠금장치와 이동 시 편리한 손잡이 디자인이 적용되어 스포츠 활동이나 외부 활동이 잦은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인 아이템이다.

◆최상주 KX그룹 회장, 강동구에 3천만원 장학금 기탁

최상주 KX그룹 회장이 서울시 강동구 지역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 3,000만원을 기탁했다.
지난 28일 열린 서울시 강동구 고덕비즈밸리 KX그룹 신사옥 준공식에서 최 회장은 이수희 강동구청장에게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해당 장학금은 강동구 교육지원기금으로 사용되면서 강동구 지역 초·중·고등학생 가운데 어려운 가정환경에서도 학업을 지속하는 학생과 성적, 재능, 인성이 우수한 학생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최 회장은 “KX그룹이 서울 동남권 경제중심지가 될 고덕비즈밸리의 첫 입주기업이라는 점이 매우 뜻깊고, 앞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성장해 나가기를 원한다”며 “사회를 이끌어나갈 미래 세대에 대한 지원 역시 기업의 중요한 사회적 책임이며 앞으로 꾸준히 장학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KX그룹의 신사옥은 지하 6층, 지상 10층 규모로 연면적 1만9665 제곱미터(㎡, 약 5,949평)이며 KX이노베이션, KX인텍, KX넥스지, KX하이텍, KX레저 등 주요 계열사들이 입주했다. 사옥 1층 일부와 2~3층에는 오픈 스페이스가 마련돼 주민 편의 시설이 들어서고, 지역과 함께 하는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강동구 고덕동 345번지 일대 23만4523 제곱미터(㎡, 약 70,943평)에 조성되는 고덕비즈밸리는 기업 사옥과 복합쇼핑몰, 강동세무서와 산림청 등 복합청사가 함께 들어서게 된다. 강동구는 고덕비즈밸리의 경제유발 효과는 9조5000억원, 고용창출 효과는 약 4만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한 바 있다.

◆무더위 속 야외 활동 흔적 지우개 뷰티템

연일 낮 최고 기온이 30°C를 훌쩍 넘는 폭염이 지속되면서 강한 자외선과 뜨거운 열기에 장시간 노출되는 일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7월 말에서 8월 초는 바캉스 시즌을 맞아 야외 활동이 더욱 많아지기 때문에 폭염으로 인한 피부 손상에 각별히 주의해야 하는 시기이다.

이 시기에는 야외 활동 전 선케어 제품을 활용한 비포 케어와 야외 활동 중 노출된 피부 케어, 그리고 야외 활동 후 애프터 케어를 통해 열악한 외부 환경에 노출된 피부에 흔적이 남지 않도록 관리해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일상적인 외출에서부터 운동, 캠핑에 이르는 각종 야외 활동으로 인한 여름의 흔적을 말끔히 지워주는 여름철 필수 뷰티템을 소개한다.

무더운 날씨로 과도하게 발생하는 땀과 노폐물에 의해 아침에 바르고 나온 선블록 제품이 쉽게 지워지는 경우가 많은데, 메이크업을 한 상태에서 크림 제형의 제품을 수시로 덧바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럴 경우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팩트를 활용하면 메이크업 수정과 선블록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클리오의 ‘에어글래스 선쿠션’은 정제수 대신 청정 캐나다 빙하수를 담았고 에탄올 프리의 순한 성분의 선쿠션이다. 클리오의 독자적인 신기술 ‘프리즘 파우더’ 기법으로 피부에 얇게 밀착돼 투명하고 맑은 톤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자외선 차단 지수 SPF50+ PA++++로 한번의 도포로 자외선을 12시간 차단하며, 수딩 쿨러 특허성분과 80여종의 식물 유래 성분을 함유해 피부 진정과 수분을 제공한다. 에탄올, 알러젠 26종, 파라벤 등이 사용되지 않아 순하게 데일리 케어가 가능하다.

자외선이나 뜨거운 열기에 장시간 노출된 두피는 표면 손상은 물론, 내부의 열기로 인해 자칫 탈모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야외활동 중 수시로 쿨링 제품을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쿨링 제품 사용으로 헤어 스타일을 망치는 것이 걱정된다면 액상 형태보다는 가벼운 제형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어헤즈의 ‘스파쿨링 부스터 E라인’은 무더운 여름 야외활동으로 열이 오른 두피를 진정시켜주는 쿨링 부스터다. 시원한 사용감은 물론, 끈적임 없는 가벼운 제형으로 흡수가 빨라 머리카락 뭉침 없이 두피를 산뜻하게 관리해준다. 청정지역 알래스카의 빙하수를 사용해 두피와 모발에 수분감을 전달하고 상쾌함을 선사하며, 어헤즈만의 자체 특허성분인 미네바이옴을 함유해 두피 보습, 진정, 모근 강화에 도움을 준다.

야외 활동 후 자외선, 뜨거운 열기, 바닷물 등에 노출된 피부를 그대로 방치하면 피부가 손상되면서 심할 경우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달라진 피부 컨디션에 적합한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해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미백 기능성까지 겸비한 제품을 사용하면 자외선에 그을려 고르지 못한 피부톤까지 정리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파이토코어의 ‘더마솔루션 세븐데이즈 프로그램’은 전세계 독점 계약 성분인 '레드 파이토 콜라겐'을 베이스로 각각 다른 효과를 발휘하는 더마 성분들을 더한 4종의 앰플 7일분이 한 패키지에 담겨 그날의 피부 고민에 맞춰 각각 다른 처방의 앰플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수분, 미백, 진정, 탄력 네가지의 피부고민을 해결해 1일 1병 맞춤 케어가 가능하다. 여름철 야외활동으로 수분감을 잃고 건조할 때는 8중 히알루론산을 더한 수분앰플, 자외선에 노출돼 칙칙해진 피부에는 비타민과 미백성분이 함유된 비타앰플, 무더운 열기로 피부 탄력감을 잃었을 때는 6종 펩타이드를 더한 콜라겐 앰플, 높은 기온과 습도로 인해 예민해진 피부 트러블에는 항염특허성분이 들어간 시카앰플로 다양한 피부 맞춤 솔루션을 느낄 수 있다. 전 성분 식물성으로 프랑스 이브 비건 인증, 독일 더마 테스트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하는 등 성분에 대한 안전성과 효능을 입증 받은 제품들로 장시간 야외활동으로 민감해진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