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이번 집중수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창의융합 인재 육성을 위해 AI교육과 메타버스 활용 수업에 중점을 두어 AI 교실’, ‘프로젝트 학습’, ‘진로 탐구(Dream in Metaverse)’ 등 프로그램으로 꾸려진다.
‘AI 교실’은‘AI 창의교실(5학년)’과 ‘AI 로봇교실(6학년)’로 나눠 운영한다.
‘AI 창의교실’은‘AI 활용 즉석창의과제 해결하기’, ‘AI 활용 코로나 마스크 만들기’, ‘AI와 만난 카프라’, ‘AI와 예술과의 만남’과정 등을 진행한다.
‘AI 로봇교실’은 ‘무선통신의 이해와 로봇 제작’, ‘IR통신의 이해와 로봇 제작’, ‘환경을 생각하는 창작로봇 제작’, ‘창작로봇 영상 발표 및 감상’과정 등으로 이뤄진다.
‘프로젝트 학습’에서 학생들은 모둠별로 주제 탐구를 하고 창의적 산출물을 제작하고, 중간 보고서를 작성한다.
‘진로 탐구(Dream in Metaverse)’에서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학생의 관심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고, 발표 및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류옥자 어린이창의교육관장은 “이번 집중수업을 통해 영재 학생들의 창의력과 종합적 사고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