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경제 이슈] 씽크라이크펫, 초복 더위에 지친 강아지를 위한 ‘보양세끼’ 프로모션 진행 外

2022-07-14 18:00:37

[유통경제 이슈] 씽크라이크펫, 초복 더위에 지친 강아지를 위한 ‘보양세끼’ 프로모션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씽크라이크펫, 초복 더위에 지친 강아지를 위한 ‘보양세끼’ 프로모션 진행

강아지 화식 전문 브랜드 씽크라이크펫이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보양세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씽크라이크펫의 ‘보양세끼 프로모션’은 여름 무더위에 본격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반려견의 기력 회복을 위한 제품들로 진행되며, 프로모션 기간 중 △강아지 화식 50g 14팩 20% 할인과 △강아지 오메가3 1+1, △오라메딕 덴탈껌 1+1 등 씽크라이크펫의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참여방법은 프로모션 기간 중 씽크라이크펫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보양세끼 특가전’애 접속하면 되며 25,000원 이상 제품 주문 시 무료배송이 가능하다. 또, 스토어찜 및 소식알림을 설정하면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보양세끼 프로모션’ 특가 이벤트 외에도 20일까지 씽크라이크펫 공식 인스타그램에 본인이 직접 만든 강아지 영양식 사진을 찍어 인증하면 강아지 화식을 상품으로 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씽크라이크펫 마케팅담당 신지우 매니저는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된 여름을 앞두고 반려동물에게 영양가 높은 음식을 제공하려는 펫팸족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여름 시즌에 활용하기 좋은 보양식 제품 뿐만 아니라 씽크라이크펫의 다양한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씽크라이크펫의 강아지 화식은 수의영양학 전문의 Hamper 박사의 레시피 설계로 만들어져 AAFCO 기준에 충족하는 고품질 영양식으로 주식으로써 반려견 체중에 맞는 급여량을 제공할 경우 완벽한 영양 균형을 이루는데 도움이 된다. 또 건사료와 혼합하여 토핑처럼 급여할 경우 부족한 영양을 보충할 수 있어 강아지 기력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신테카바이오, NGS 기반 유전체 염기서열 변이 보정 알고리즘 ‘RDscan’ 논문 게재

유전체 빅데이터 기반 AI 신약개발 기업 ㈜신테카바이오(대표 정종선, 226330)는 자체 개발한 유전 변이 정확도 보정 알고리즘 ‘알디스캔(RDscan, Read Depth Scanning)’ 성능평가 연구 결과가 SCIE급 국제 저널 '컴퓨테이셔널 바이올로지(Computational Biology)' 온라인판에 게재되었다고 14일 밝혔다.

신테카바이오는 기존 유전 변이 검출 알고리즘의 오류를 보정하여 변이 검출 정확도를 크게 향상시킨 ‘알디스캔’을 신규 개발했다. 알디스캔은 표준 유전체 염기서열에 정리된 리드뎁스(Read Depth)들의 분포를 고려하여 위양성 변이를 보정하는 방법으로 정확도를 향상시킨 NGS(Next Generation Sequencing) 기반 유전체 염기서열 변이 검출 알고리즘이다.

성능평가는 인하대병원 정밀의료분석지원센터 김루시아 교수 연구팀과 공동 연구를 통해 진행됐다. 기존 변이 검출 알고리즘을 단독으로 적용하였을 때와 대비하여 알디스캔을 추가 적용하고 변이 검출 결과를 보정하였을 때 더 효과적으로 위양성 변이를 제거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공개 유전체 데이터인 1000G(1000Genomes Project)와 일루미나(Illumina)의 데이터 세트를 활용하여 기존 변이 검출 알고리즘과 알디스캔을 적용해 변이를 검출하고 성능 평가를 실시했다. 그 결과 생식세포 염기 서열변이 검출에서는 12개 케이스에서 11개 케이스로, 체세포 염기서열변이 검출에서는 24개 케이스에서 21개 케이스로 위양성 변이를 제거하여 향상된 변이 검출 정확도를 확인했다.

유전 변이 정보는 질병 진단 및 개인 맞춤 치료나 신규 치료제 개발에 주요한 단서가 되기 때문에 변이를 정확하게 검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기존에도 다수의 변이 검출 알고리즘이 개발되어 있으나 변이 검출 오류의 위험성은 여전히 존재하기 때문에 정확성 및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신테카바이오는 독자 개발한 알고리즘인 애디스캔과 알디스캔을 기반으로 검출된 염기서열 변이의 진위성을 평가하는 표준화된 QC기준 확립도 완료했다.

자사의 암, 희귀 유전질환 질병 변이 자동검출 프로그램 NGS-ARS(Next Generation Sequencing Automatic Report System)를 비롯해 인공지능모델링 환자계층화 프로그램 PGM-ARS(Personalized Genome Medicine Automatic Report System)에 염기서열 변이 검출 및 위양성 변이 검출 보정의 알고리즘과 염기서열 변이의 진위성을 평가하는 QC 기준을 적용한 ‘인공지능 유전체 분석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구축하여 2022년 3분기에 서비스 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신테카바이오 관계자는 “유전체 분석 기술과 AI 신약개발 기술을 모두 보유하여 신약개발 전주기에 AI 플랫폼 적용이 가능한 것이 자사의 경쟁력”이라며 “알디스캔 알고리즘과표준화된 QC 기준은 향후 정밀의료 유전체 연구 및 신약개발을 위한 유전체 분석에도 활용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일하이텍, 공모가 50,000원 확정…상단 초과

2차전지 리사이클링 선도 기업 성일하이텍㈜(대표이사 이강명)이 국내 증권 사상 역대 최고의 IPO 수요예측 경쟁률을 달성하며 희망 공모가격 상단을 초과한 50,000원으로 공모가를 확정했다.

성일하이텍은 지난 11~12일 이틀에 걸쳐 총 공모주식 2,670,000주 중 55%인 1,468,500주에 대한 수요예측을 실시했다. 수요예측에는 국내 1,531개, 해외 255개 등 총 1786개의 기관이 참여해 2269.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를 통해 발표했다.

2269.7대 1의 경쟁률은 KOSPI, KOSDAQ을 통틀어 IPO 수요예측 역대 최고 경쟁률이다. 전체 참여 수량 중 97.4%가 공모가 희망밴드 상단 이상으로 신청됐으며, 상단을 초과한 가격으로 신청된 수량은 무려 96.6%에 달했다.(가격 미제시 제외) 공모가가 50,000원으로 확정됨에 따라 회사의 총 공모금액은 1,335억 원으로 증가했다.

이강명 성일하이텍 대표이사는 “당사의 수요예측이 국내 증권 사상 역대 최고의 경쟁률을 기록한 점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당사를 향한 투자자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다음주에 실시되는 일반 공모청약에도 많은 관심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일하이텍의 일반 공모청약은 총 공모주식수의 25%인 667,500주를 대상으로 오는 18일~19일 양일 간 진행된다. 상장 대표 주관사는 KB증권㈜과 대신증권㈜이며, 삼성증권㈜이 인수회사로 참여한다. 상장 예정일은 이달 28일이다.

성일하이텍은 전기차, 휴대폰, 노트북, 에너지저장장치(ESS), 전동공구 등의 제품에 포함된 2차전지로부터 유가금속을 추출하는 친환경 2차전지 리사이클링 전문기업으로, 지난 2000년 설립됐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2차전지 리사이클링 일괄 공정을 보유한 기업으로, 습식 제련 기술의 고도화를 통해 국내 최대 규모로 최고 품질의 2차전지 소재를 생산 중이다. 지난해 제품별 매출 비중은 코발트 49%, 니켈 39%, 리튬6%, 구리 4%, 망간 1%, 기타 1%다.

성일하이텍의 연결기준 매출액은 지난 2020년 659억 원에서 지난해 123% 늘어난 1,472억 원을 달성했으며, 영업이익도 전년 대비 흑자 전환했다. 올해 1분기도 연결기준 매출액 515억 원, 영업이익 100억 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각각 62%, 153% 대폭 증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