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경제 이슈] 일일하우, ‘식물성 프로틴밀’ GS25 입점 … 유통망 확장 본격화 外

2022-07-14 16:14:09

[유통경제 이슈] 일일하우, ‘식물성 프로틴밀’ GS25 입점 …  유통망 확장 본격화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일일하우, ‘식물성 프로틴밀’ GS25 입점 … 유통망 확장 본격화
삼일제약의 웰니스 브랜드 일일하우가 자사 인기 제품 ‘일일하우 식물성 프로틴밀’ 의 유통망을 편의점으로 확대한다. 최근 편의점에 번지는 ‘비건 열풍’에 발맞춰 소비자 접근성을 강화하고, 웰니스 식품 브랜드로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일일하우는 간편한 식사 대용식으로 사랑받고 있는 ‘식물성 프로틴밀’을 전국 GS25 1만 6000여 개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제품을 2개 구입 시 1개를 추가 증정하는 ‘식물성 프로틴밀 2+1’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20일부터는 ‘식물성 프로틴밀’에 이어 식물성 귀리 음료인 ‘오트리치’도 GS25 전국 지점에서 판매한다. 일일하우는 판매 채널 다양화 전략을 지속 추진해 식물성 프로틴밀·오트리치를 오프라인에 안정적으로 공급할 방침이다.

100% 비건 인증을 받은 건강한 식품을 선보이며 비건 식품 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는 일일하우는 매력적인 상품성을 내세워 핵심 유통 채널 입점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론칭 후, 온라인 채널뿐만 아니라 MZ세대가 자주 찾는 라이프스타일 스토어 ‘나이스웨더마켓’ 및 주요 백화점에도 입점을 완료했다.
일일하우 식물성 프로틴밀은 채식주의를 실천하는 소비자와 운동을 즐기는 이들까지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는 ‘비건 프로틴밀’이다. 1회 제공량(250mL)당 22g의 높은 단백질 함량과 식물성 단백질만으로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한 ‘완전 단백질’을 구현했다는 점이 강점이다. 편의성이 높은 건강 관리 제품이 강세를 보이는 편의점에서 긍정적인 반응이 예상된다.

일일하우 오트리치는 100% 식물성 귀리 음료로 유당과 설탕,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이 없는 안전한 식품이다. 설탕 없이 효소분해 과정만으로 귀리 본연의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단맛이 나기 때문에 체중관리에 좋다.

일일하우 관계자는 “보다 많은 고객들이 ‘건강한 노하우’를 담은 일일하우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접근성이 좋은 편의점에 입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일상을 만들어주는 다양한 제품을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선보이면서 비건 식품 시장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키 성장', 여름방학을 잡아라…기능성 성분 함유 제품 '주목'

여름방학을 앞두고 키 성장과 면역력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이 주목받고 있다.

여름방학이 아이의 키 성장을 따라잡을 수 있는 적기라는 학부모들의 인식이 점차 커지고 있다.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성장판이 열려 있는 시기가 정해져 있어 이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성장 발달에 '골든타임'을 잡아야 한다는 것.
아이들이 학교생활에서 벗어나는 여름방학은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하면서 적절한 수면과 야외에서 활발하게 성장판을 자극하는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 아울러 '셀프 메디케이션' 트렌드의 확산에 따라 부모가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은 필수 영양분이 함유된 건강기능성식품을 챙겨주면 키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발표한 ‘2020년 식품산업 생산실적’에 따르면, 개별인정형 원료 소재의 건강기능식품 가운데,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을 주원료로 사용한 어린이 키 성장 제품군의 연간 매출액이 전년보다 25.6% 증가한 461억 원 규모로 성장했다. 코로나 팬데믹 기간 중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자녀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부모들이 건강기능식품을 많이 찾은 것으로 해석된다.

지난해 6월 공식 론칭한 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키클래오042'는 최근 네이버 쇼핑라이브 등을 통해 소비자들이 꾸준하게 찾으면서 누적 판매량이 37만 포를 돌파했다.

키클래오042는 식약처로부터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 원료로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이 함유된 제품으로 원료를 개발한 연구진이 직접 제품 기획에 참여해, 성장기 아이들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최적의 배합으로 설계해 만들었다. 기존 키 성장 제품과 차별화해 면역력과 항산화,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홍삼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키 성장과 면역력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뒤 성장기 아이에게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어른들의 이른바 '에잇포켓' 소비 현상으로 인해 어린이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할 때는 제품에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을 함유하고 있는지 식약처 인증마크가 있는지 꼼꼼히 따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타니스타는 여름방학을 맞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할인율이 최대 44%까지 적용되는 공동구매를 진행할 계획이며, 어린이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꾸준히 개발해 오는 8월에 신제품 ‘성장공식 칼비아’를 출시할 예정이다.

◆비건 비누 ‘와일드프레리 솝’ 현대백화점 비클린(B Clean)에 정식 입점

캐나다 청정 환경이 만든 프리미엄 비건 비누 브랜드 ‘와일드프레리 솝’이 현대백화점 클린뷰티 편집숍 ‘비클린(B Clean)’에 입점한다고 14일 밝혔다.

비클린은 현대백화점이 론칭한 국내 최초의 클린뷰티 편집숍으로, 직접 엄선한 친환경 제품과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인디 뷰티 브랜드들을 큐레이션해 선보이는 공간이다.

와일드프레리 솝은 제조과정에서부터 인위적인 요소를 최대한 배제하고 합성세제, 합성향료, 방부제 및 착색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등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브랜드다. 캐나다의 엄격한 환경 지침에 따라 수확된 올리브 오일을 사용해 모든 피부에 안전하며 사용 후 100% 생분해돼 환경에도 무해하다. 또한 모든 피부 타입에 효과적인 클렌징이 가능하며 뛰어난 세정력과 보습력을 자랑한다.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지하 2층에 위치한 비클린 매장에서는 와일드프레리 솝의 ▲젠틀 소울 솝 ▲차콜 로사 솝 ▲오트밀 밀크&허니 솝 ▲프레리 선플라워 솝 등 비누 4종과 ▲스톤 베니티 플레이트-론 ▲스톤 솝 플레이트-론 ▲스톤 베니티 플레이트-비치 ▲스톤 솝 플레이트-비치 등 트레이 4종을 만나볼 수 있다. 매장에서 테스트 후 취향에 맞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와일드프레리 솝의 국내 유통을 담당하는 LF 트라이씨클 뉴채널본부 송진호 팀장은 “지난 4월 공식 온라인 몰을 통해 국내에 첫선을 보인 와일드프레리 솝이 론칭 3개월만에 오프라인에서도 소비자들을 만나게 되어 기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하실 수 있도록 오프라인 채널을 점차 늘려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