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경제 이슈] 본우리반상, ‘브랜드 이용 및 창업설명회’ 外

2022-07-14 11:56:40

[유통경제 이슈] 본우리반상, ‘브랜드 이용 및 창업설명회’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본우리반상, ‘브랜드 이용 및 창업설명회’

본우리반상이 오는 22일 ‘브랜드 이용 및 창업설명회’에 참가할 예비 창업자 및 업종 전환 희망자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 행사는 외식업 프랜차이즈 창업이 빠르게 증가하는 반면, 생존 기간은 6년이 채 안 되는 가운데 실질적인 창업 정보를 나누고자 기획한 것으로, 예비 창업자나 업종 전환 희망 사장님이 고객 관점에서 브랜드를 몸소 체험하는 게 주요 내용이다.

실제로, 한국외식산업연구원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연 평균 약 2만 3000개 가맹점이 문을 열고, 약 1만 7000곳이 폐점했다. 개·폐점 모두 전체 프랜차이즈 업종 평균보다 높고, 이들 가맹본부의 생존기간도 평균 5년 11개월에 불과했다.

이에, 본우리반상은 본죽부터 가맹사업을 전개해 온 본아이에프의 20년 경험과 역량을 집약한 특수상권 브랜드로서, 차별점이자 강점인 매출 및 운영 안정성을 소개할 예정이다. 그 예로, 본우리반상은 지속적인 매출 상승세를 보이며 지난 6월 전 지점 평균 매출이 6000만원을 상회했다. 또한 외식업·한식업 폐점률이 각각 12.2%, 14.1%로 프랜차이즈 업종 중 가장 높은 상황에도, 본우리반상에 앞서 10~20년씩 운영된 본죽(본죽&비빔밥)과 본도시락 폐점률이 1%, 2%대를 보이며 그룹 내 운영의 안정성을 입증한 바 있다.

이날 행사는 ‘상담’ 위주의 창업설명회와 달리, 약 1시간 30분 동안 직영점인 본우리반상 센터원점(서울 을지로) 방문 및 메뉴 취식으로 예비 창업자나 업종 전환 희망 사장님들이 고객 입장에서 본우리반상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전국 팔도 요리를 품격 있는 ‘전통 반상’으로 선보이는 특별한 ‘브랜드 콘셉트’ 소개부터, 대형 오피스·병원·쇼핑몰 등의 특수상권 창업 질의응답, 상권 추천 팁까지 다양한 정보를 준다. 참가를 원하는 경우 본아이에프 공식 홈페이지 ‘본우리반상’ 카테고리에서 신청하면 된다.

본우리반상 관계자는 “2년여의 긴 거리두기 해제로 이용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오피스부터 쇼핑몰 등의 특수상권 전문 브랜드로서의 메리트를 알리고자 월 1회 이 행사를 정례화 해나갈 것이다”라며, “특히, 국내 대표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20년 역량으로 운영되는 것은 물론, 20호점까지 가입비 50%를 본부에서 지원하는 만큼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벤큐, 미니빔프로젝터 구매자 대상 주유상품권 증정 이벤트 진행

글로벌 디스플레이 전문 브랜드 벤큐코리아는 7월 14일부터 24일까지 10일 간 미니빔프로젝터 GS50과 GV30구매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주유상품권을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벤큐코리아 브랜드스토어와 공식 프로젝터 판매 채널(디아이티솔루션, 아솔컴퍼니, 해오름씨앤씨, 아트리온)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해당 이벤트 기간 중 GS50, GV30 미니빔을 구매하고, 7월 31일까지 구매확정을 진행한 모든 고객에게 GS 모바일 주유상품권을 각각 10만원, 5만원 증정하는 행사다.

벤큐 미니빔프로젝터 GS50은 풀 HD 해상도(1920X1080)와 500안시루멘의 밝기를, GV30은 HD 해상도(1280X720)에 300안시루멘의 밝기를 각각 지원한다. 두 모델 모두 자동 수직 키스톤과 자동 초점을 지원해 손쉬운 투사가 가능하며, 구글 안드로이드 TV를 정식으로 지원해 왓차, 티빙, 웨이브, 유튜브, 디즈니 플러스와 같은 다양한 OTT(Over-the-top) 스트리밍 서비스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구성품으로 전용 가방을 각각 제공하며, 약 2.5시간 지속하는 내장 배터리를 탑재해 별도 전력 연결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GS50은 20W, GV30은 16W의 2.1채널 고출력 스피커를 각각 탑재해 몰입감 넘치는 콘텐츠 감상이 가능하다. 아웃도어에 보다 특화된 GS50의 경우 IPX2 생활 방수 성능과 낙하 내구성을 갖췄고, 수평키스톤과 코너핏을 지원하여 보다 유연한 투사가 가능하다. GV30의 경우 최대 135도 영사각 조절이 가능해 천장투사가 용이하다.
벤큐코리아 프로젝터 마케팅 담당 이상현 팀장은 “벤큐 미니빔프로젝터 GS50과 GV30은 감각적인 디자인과 높은 실용성을 모두 갖춘 스테디셀러로, 아웃도어 캠핑과 호캉스에서 특히 활용도가 높은 여름 휴가철 잇템이다.”라고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또한 이 팀장은 “미니빔프로젝터를 구매한 분들의 휴가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유상품권을 증정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며 이벤트 기획의도를 밝혔다.

◆구구스, 2002년부터 감정한 명품 DB 누적 1,000만 건 돌파 알려

2002년 설립된 구구스가 자사가 감정한 명품 관련 데이터베이스가 누적 1,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알렸다. 지난해 1월부터 올해 5월까지 감정한 중고명품의 품목별 비율도 공개했다.

구구스가 21년 1월부터 22년 5월까지 17개월 동안 감정한 중고명품은 약 18만건에 이른다. 구구스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자사가 가장 많이 감정한 중고명품의 품목은 가방, 지갑 등 잡화(45%)다. 그 뒤로 옷(30%), 신발(13%) 쥬얼리(7%), 시계(5%) 순으로 감정 건수가 많았다.

명품 유통기업 구구스에는 옷, 신발, 쥬얼리, 시계 등 각 품목을 감정할 수 있는 감정사가 있다. 현재 구구스에 재직 중인 감정사는 전체 53인이고, 모두 구구스 소속 정규직이다. 구구스는 1차 매장 검수, 2차 본사 검수, 3차 관리자 결정 등 3단계로 명품의 진품 여부를 감정하고 있다. 3단계 과정 모두 외부 업체가 아니라 구구스 소속 감정사가 직접 감정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즉, 전문 감정사 53인이 구구스에 의뢰오는 명품을 매달 1만건 이상 감정하고 있다.

구구스 관계자는 “명품 감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감정사가 많은 명품을 감정하고서 정품과 가품을 분별하는 기준을 확립하는 것”이라며 “구구스는 2002년 설립 이후 지금까지 판매된 중고 명품이 180만건을 웃돌 만큼 타사 대비 유통량이 압도적으로 많은 까닭에 감정사의 감정 결과에 자신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재고 보관 문제로 잡화 위주로 판매하는 다른 업체와 달리 구구스는 다양한 품목의 명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를 감정하는 GIA자격증 소유자, 시계 장인 등 각 품목별 명품 감정사가 재직 중”이라며 “외주 업체나 프리랜서가 아닌 까닭에 내부적으로 명품 감정 노하우와 가품 DB를 공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올해 구구스가 일반 시민 300명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에 따르면, 자신이 보유한 명품을 중고로 판매 시 구구스를 이용하는 이유로 감정가 신뢰도(30.4%)를 꼽은 사람이 가장 많았고, 브랜드 인지도(29.1%)가 뒤를 이었다. 명품을 중고로 구매할 경우에도, ‘감정가 신뢰도’가 업체 선택의 주요 이유일 것이라고 구구스 측은 예상했다.

현재 구구스는 명품 감정사를 교육하는 전담 인원이 별도로 있으며, 교육도 매년 실시 중이다. 구구스 공식 홈페이지에는 감정사에 대한 설명과 감정 과정도 영상으로 공개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