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제주 한림항 어선 화재 실종자 수색 지속

2022-07-09 16:01:03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연합뉴스
[로이슈 편도욱 기자] 제주 한림항 어선 화재 사흘째인 9일 실종자 2명을 찾기 위한 수색이 계속되고 있다.

9일 제주해양경찰서와 연합뉴스 등에 따르면 경비함정 2척과 경찰관 10명 등을 투입해 야간 수색을 진행했으나 실종자를 찾지 못했다.

전날 오후 3차례에 걸쳐 수중 수색도 진행했으나 시야가 30㎝밖에 확보되지 않는 상황으로, 별다른 성과는 없었다.

이날은 경비함정 2척과 경찰관 10명, 민간 바다지킴이 등이 수색에 투입되며 수중 수색은 아직 계획이 없다고 해경은 전했다.

화재 원인을 밝히기 위한 화재 어선 선체 인양 준비도 이뤄지고 있다.

이날은 인양에 동원된 크레인 조립 작업을 하고, 오는 10일에는 선체에 와이어를 연결하는 등 인양 준비 작업을 한다.

모든 준비가 끝나면 오는 11일부터 하루 한 척씩 사흘에 걸쳐 선체 인양을 할 계획이다.

불이 시작된 선박인 한림 선적 근해채낚기 어선 A(29t)호는 현재 선체 대부분이 물에 잠긴 상태로, 오는 12일께 2번째로 인양될 예정이다.

해경은 실종자 2명이 당시 A호 기관실에 있었던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다만 불이 시작될 때의 폭발로 해상에 추락했을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화재 현장 주변 해상에서 수색을 이어가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