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경제 이슈] 서울장수, 환경보전 유공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外

2022-06-30 15:46:09

[유통경제 이슈] 서울장수, 환경보전 유공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 서울장수, 환경보전 유공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서울장수가 환경가치 수호와 환경정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환경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환경부 장관 표창은 지난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사회 각계에서 환경보전에 기여한 유공자 및 기관을 발굴하여 수여하는 포상이다. 서울장수는 무색 페트병, 에코탭 등을 선제적으로 도입해 환경보전에 기여하고 업계의 귀감이 된 공로를 높이 평가 받았다.

서울장수는 지난 2020년 막걸리 업계 최초로 ‘장수 생막걸리’의 상징적 요소였던 녹색 페트병을 친환경 무색 페트병으로 전면 교체했다. ‘장수 생막걸리’ 출시 이래 25년 만의 대대적인 변화로, 당시 투명 페트병 사용 의무화 대상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가능한 환경 수호를 위해 단행했다.

그 이듬해 7월에는 ‘장수 생막걸리’ 전 제품에 에코탭(Eco-Tap) 라벨을 적용했다. 쉽게 분리되고, 접착제가 남지 않는 라벨을 통해 페트 용기의 재활용률을 높이는 데 앞장섰다.

서울장수 관계자는 “표창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막걸리 업계 맏형으로서 시대적 소명을 다하기 위해 책임감을 갖고 자원 순환성을 높이는 데 더욱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대명스테이션, ‘OK대전’과 제휴…소상공인 입점 수수료 지원

대명스테이션의 라이프케어 상조서비스 브랜드 대명아임레디가 대전지역 위치 기반 플랫폼 ‘OK대전’과 제휴를 맺었다. 그러면서 OK대전을 이용하는 소상공인이 대명아임레디 결합상품에 가입할 경우 해당 플랫폼의 입점 수수료를 총 96만원 지원하는 결합상품을 출시했다.

OK대전은 대전지역 소비자와 사업체 간 직거래가 이뤄지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입점업체는 별도의 비용 없이 월 정액 입점료만으로 배달, 광고, 이벤트 등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6월 앱 출시 이후 이달까지는 월 정액 입점료를 무료로 지원했으나, 7월부터는 유료 전환 예정이어서 대명아임레디 결합상품에 가입하면 경제적 부담이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에 출시된 ‘대명아임레디 OK대전 결합상품’은 플랫폼에 입점한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상품 가입 다음달부터 2년간 월 4만원씩 총 96만원의 매장 홍보비를 캐시백 방식으로 지원한다.

이 같은 지원 이외에도 상품 가입 시에는 ▲상조, 여행, 웨딩, 골프 등 11가지 하이브리드(전환) 서비스 ▲대명소노그룹 소노호텔앤리조트 객실 및 부대시설 멤버십 서비스 ▲회원 전용 온라인쇼핑몰 ‘대명아임레디몰’ 이용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만기까지 라이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았다면 납입금을 전액 돌려 받을 수도 있다.

상품에 가입하려면 OK대전 앱을 다운로드 받고 회원가입한 뒤 1:1 문의 게시판에 가입 문의를 남기면 된다. 관리자가 발송한 관련 URL을 클릭하면 가입할 수 있다.
대명스테이션 관계자는 “지역상생플랫폼인 OK대전과의 제휴로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덜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된 것 같아 뜻깊다”며 “앞으로 더 많은 업체들과의 제휴로 고객들께 생활밀접형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호주 와인 ’19 크라임스’, 방탈출 체험 브랜드 팝업스토어 오픈

기존 와인과는 다른 MZ세대를 위한 혁신적이고 새로운 ‘힙’한 와인 브랜드가 한국 소비자들에게 직접 찾아간다.

호주 와인 브랜드 ‘19 크라임스(19 Crimes)’가 7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성수동 카페거리에서 방탈출 콘셉트의 체험형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19 크라임스는 호주 최대 와인 기업인 트레저리 와인 에스테이트(Treasury Wine Estates, 이하 TWE)가 2012년 론칭한 브랜드로, 18세기 아일랜드를 억압하는 영국 정부에 맞서 투쟁하다가 호주로 강제 이송되어 새로운 삶을 개척한 실존 인물들의 용감함과 저항정신을 브랜드 스토리로 담은 점이 특징이다. 최근 유명 미국 래퍼 ‘스눕독(Snoop Dogg)’과 콜라보한 와인 ‘19 크라임스 칼리 레드(19 Crimes Cali Red)’와 ’19 크라임스 칼리 로제(19 Crimes Cali Rose)’를 출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으며, 국내 시장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19 크라임스가 성수동 카페거리에서 운영하는 브랜드 팝업스토어는 ‘Breaking Rules(브레이킹 룰즈)’ 라는 메시지 아래 기존의 관습을 탈피하고,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자는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구현했다. 억압에 의해 죄수가 된 인물들이 미지의 영역으로 강제 이송되어 자신의 삶을 스스로 개척하고 새로운 시대를 연 것처럼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자는 메시지를 이번 브랜드 팝업스토어에 담아냈다.

스토어 콘셉트가 ‘체험형 팝업스토어’인 만큼 준비된 다양한 체험 요소를 통해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브랜드 스토리와 19 크라임스의 배경이 된 실존 인물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존, 실존 인물과 함께 인생샷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 나만의 인생샷을 되찾기 위해 브랜드 퀴즈를 풀고 방을 탈출하는 방탈출 체험존, 19 크라임스 와인 제품을 구매하고, 19 크라임스만의 특별한 굿즈를 만날 수 있는 기프트존, 19 크라임스의 다채로운 제품을 만날 수 있는 전시존 등 총 5개의 공간으로 구성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하고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팝업 스토어 내부의 포토존에서 인생샷을 찍고 개인 SNS 채널에 업로드한 모든 방문객에게 기념 굿즈와 함께 사진을 증정하며, 할인된 가격의 19 크라임스 와인을 현장에서 구매한 이들은 와인 라벨 대신 앞서 촬영한 인생샷을 붙여 나만의 인생 와인을 만들 수도 있다.

19 크라임스 브랜드 팝업스토어는 7월 1일부터 3일까지 총 3일간 서울 지하철 2호역 성수역 인근에서 운영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19 크라임스 국내 수입 유통사인 비케이트레이딩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이번 19 크라임스 팝업스토어 프로젝트를 주관한 TWE 코리아 마케팅 담당자는 “19 크라임스가 판매되고 있는 아시아 지역을 통틀어 처음으로 진행하는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통해 19 크라임스의 브랜드 가치와 감성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전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와인은 어렵다고 생각하시거나 처음 접하는 소비자분들도 19 크라임즈 와인을 친근하게 느끼실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요소와 브랜드 굿즈들을 준비했으니 방문해 즐기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