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경제 이슈] 동서식품, ‘맥심 커피믹스X미니언즈 스페셜 패키지’ 출시 外

2022-06-29 09:36:43

[유통경제 이슈] 동서식품, ‘맥심 커피믹스X미니언즈 스페셜 패키지’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동서식품, ‘맥심 커피믹스X미니언즈 스페셜 패키지’ 출시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를 활용한 ‘맥심 커피믹스X미니언즈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카카오프렌즈', '키티버니포니', '무민', ‘유니버설 스튜디오’ 등에 이은 맥심 커피믹스의 다섯 번째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이다. 미니언즈는 애니메이션 ‘슈퍼배드’, ‘미니언즈’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얻은 캐릭터다. 노란 피부에 둥글고 귀여운 생김새로 국내에서도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스페셜 패키지로 발매된 제품은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화이트골드 ▲맥심 슈프림골드 등 총 3종이다. 각 커피믹스 스틱과 패키지에는 케빈과 밥, 스튜어트 등 익살스러운 표정이 돋보이는 미니언 삼총사의 일러스트를 담아 보는 재미를 더했다.

또한 제품 구입 시 재미를 추구하는 MZ 소비자들을 겨냥해 미니언즈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도 마련했다. 굿즈는 총 7종으로 텀블러, 무드등, 미니언즈 봉제인형 등을 비롯해 핸디 선풍기, 드라이백, 비치타올, 아이스트레이 등 더운 여름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동서식품 서윤식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 맥심 커피믹스X미니언즈 스페셜 패키지는 맥심 커피의 친숙한 브랜드 이미지에 미니언즈의 귀여운 매력을 더해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빠르게 변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맥심 커피만의 특별한 매력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까스텔바작, 2022시즌 ‘파트너프로’ 3기 모집

프랑스 오리진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대표이사 최준호)이 '까스텔바작 파트너프로 3기'를 오는 7월 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모집을 통해 선정된 파트너프로는 까스텔바작 브랜드의 공식 엠베서더로 활동하게 된다.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공식 스폰서인 까스텔바작은 스포츠마케팅 사업 강화의 일환으로 지난 2020년부터 파트너프로를 모집, 운영한 바 있다. 올해로 3기째를 맞게 된 파트너프로는 향후 까스텔바작의 브랜드 홍보의 전면에 나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구체적인 활동 내용은 ▲골프 행사 및 이벤트 지원 ▲파트너프로 세미나 참석 ▲개인 SNS 활용 브랜드 홍보 ▲제품 착용 피드백 및 품평회 참여 등이다. 이 밖에도 공식적인 행사 및 레슨 활동 시 까스텔바작의 다양한 용품 패키지를 제공 받아 착용하게 된다.

선정된 파트너프로에게 제공되는 혜택도 풍성하다. 먼저, ‘파트너프로 with KPGA’ 증명서를 발급하고, 300만원 상당의 까스텔바작 의류를 비롯한 다양한 용품 패키지를 제공받게 된다. 파트너프로 전용으로 레슨 회원 및 일반 골퍼도 사용 가능한 스페셜 쿠폰도 증정한다. 쿠폰 사용 실적에 따라서는 별도의 특별 인센티브도 총 2회 부여할 예정이다.

전국 규모로 선발되는 파트너프로 3기의 총 선발인원은 20명이며, KPGA에 등록된 정회원 및 준회원이 대상이다. SNS 활동을 하거나 연습장 운영, 헤드프로는 우대받을 수 있다.
활동기간은 7월부터 2023년 2월까지 8개월이다. 신청은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홈페이지 내 지원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까스텔바작 최준호 대표는 “까스텔바작은 5년째 KPGA 공식 스폰서십 활동을 전개하며 시너지를 이어가고 있다”며 “대한민국 대표 골프기업 까스텔바작과 함께 할 KPGA회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케이사인, 자회사 샌즈랩 코스닥 상장 기술평가 A 등급 획득

정보보안 전문업체 케이사인(대표 최승락, 192250)은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 전문기업 샌즈랩(대표 김기홍)이 올해 하반기를 목표로 진행중인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기술사업계획서 평가에서 모두 A등급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을 위해서는 한국거래소가 지정한 기술 평가 전문 기관 2군데 이상으로부터 필요 등급 이상을 받아야 하는데, 샌즈랩의 경우 나이스디앤비와 이크레더블에서 진행한 평가에서 모두 A 등급을 획득했다.

샌즈랩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전세계 신/변종 사이버 위협 정보(CTI, Cyber Threat Intelligence)를 수집하여 분석하는 멀웨어즈닷컴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서비스 보안 기업으로 2017년 케이사인의 자회사로 편입됐다.

작년 연말 샌즈랩이 연구한 악성코드 프로파일링 핵심기술인 ‘바이너리 역공학 기반 공격자 프로파일링 기술’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NET(국가신기술)인증을 획득하며 사이버 보안 인텔리전스 서비스의 국내 시장 선점에 확고한 기반을 마련했다. NET신기술 인증은 국내에서 받을 수 있는 인증 중에 가장 난이도가 높은 인증으로 AI가 접목된 보안 기술로는 샌즈랩이 국내 최초다.

샌즈랩이 개발한 신기술은 악성코드 바이너리를 역공학 기술을 통해 특징 정보를 추출하고, 추출된 정보를 통해 공격자와 공격기법을 식별할 수 있는 것이 핵심이다. 벡터화된 특징 정보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클러스터링, 악성코드 변종 추적, 공격자별 공격기법 프로파일링 정보 생성 등 기존의 일부 전문가들이 수작업으로만 수행할 수 있었던 영역을 자동화시키고 대량 분석을 통해 양질의 인텔리전스를 생성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샌즈랩의 독자 기술력을 인정받아 2017년 국내 기업으로는 2번째로 글로벌 사이버 위협 연합 CTA(Cyber Threat Alliance)에 가입하여 전세계 주요 보안기업들과 위협정보를 공유하고 서로 긴밀히 협력하는 연합전선을 구축했다. 2022년 5월 기준 샌즈랩에서 분석하고 생성한 다양한 인텔리전스가 30개가 넘는 글로벌 사이버 보안 업체들에게 공유되고 있으며, 매월 공유된 인텔리전스의 양과 질 측면 모두에서 상위권을 유지하며 입지를 다지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