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오규석 기장군수, 기장읍 ‘동서마을 도로개설’ 현장 방문

2022-06-28 17:03:13

(사진제공=부산 기장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 기장군)
[로이슈 전용모 기자] 오규석 부산 기장군수는 28일 오후 3시경 기장읍 ‘동서마을 도로개설’ 현장을 방문해 그간 추진현황을 점검했다.

기장읍 ‘동서마을 지구단위계획도로’는 동서마을 내 통행망을 구축하는 마을의 주요도로로, 기존의 협소한 도로를 확장해 마을 주민들의 교통여건을 개선하고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기장군은 총사업비 71억원을 투입해 폭 6~10m, 전체 길이 1,753m 구간을 정비할 계획이다. 이번 개설공사는 사업비 4억원을 투입해 폭 8m, 길이 100m 구간을 정비할 예정이며, 현재 구간 내 사유지에 대한 토지 보상 절차가 진행 중이다. 보상 절차가 완료되면 착공에 들어갈 계획이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기장읍 ‘동서마을 도로개설’ 현장을 둘러본 후 “현재 마을도로가 협소해 안전사고 위험이 높고 인근 도로로의 접근성이 떨어져 마을 주민들이 오랫동안 불편을 겪고 있다”며 “마을 주민들의 교통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예산과 인력을 최우선으로 투입해 도로 개설공사 추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관련부서에 주문했다.

이에 앞서 오규석 기장군수는 이날 오전 11시 20분경 기장군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정관 빛·물·꿈 교육행복타운 조성사업’의 1단계 사업인 ‘아쿠아 드림파크’를 방문해 여름철 대비 주민 불편사항을 확인하고 시설물 이용현황 등에 대해 점검했다.

‘정관 빛·물·꿈 교육행복타운 조성사업’은 정관읍 모전리 676번지 일원에 스포츠·교육·문화복합센터 및 여가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기장군의 슬로건인 ‘전통과 첨단이 조화되는, 빛과 물 그리고 꿈의 도시 기장’의 ‘빛·물·꿈’을 테마로 사업을 1~3단계로 구분해 추진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