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경제 이슈] 일동후디스 ‘아이얌’, 공감 육아 TVCF 온에어 기념 SNS 이벤트 진행 外

2022-06-23 09:40:41

[유통경제 이슈] 일동후디스 ‘아이얌’, 공감 육아 TVCF 온에어 기념 SNS 이벤트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일동후디스 ‘아이얌’, 공감 육아 TVCF 온에어 기념 SNS 이벤트 진행

일동후디스는 프리미엄 영·유아식 브랜드 ‘아이얌’이 TVCF를 공개하며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개된 영상에는 ‘사랑스런 아이와 현실 육아, 그 사이 어디쯤에 있는 우리내 육아일기’를 콘셉트로 힘들어도 마냥 귀여운 아이들과 육아맘·육아대디의 웃픈 육아 모습이 담겼다. 유명한 모델과 설정된 상황이 아닌, 리얼한 육아의 모습을 그대로 담아 지금 아이를 키우는 육아맘·육아대디의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한 것.

또한, 웃기고 귀여운 아이들의 개성과 지치고 힘들어도 아이를 보며 힘내는 부모, 그 곁을 함께하는 ‘아이얌’을 그렸고, “아이들이 맛있게 얌얌 먹는다”는 의미를 담은 ‘아이얌’의 브랜드명처럼 아이들이 맛있게 먹는 모습과 소리를 강조했다.

일동후디스는 ‘아이얌’ TVCF 온에어를 기념해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오늘(23일)부터 3주 동안 매주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총 3차례에 걸쳐 영상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아이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 및 이벤트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르고, 영상을 시청한 후 댓글에 퀴즈 정답과 함께 친구를 태그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모두에게 네이버페이 1천원권(최초 1회)이 증정되며 특히 1, 2, 3차 이벤트를 모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얌 제품 5종(50명), 후디스몰 1만원권 쿠폰(50명)을 증정한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아이얌’은 가장 안전한 원료만 엄선해 맛과 영양을 모두 챙긴 제품으로 아이와 엄마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하며 “육아에 지친 육아맘·육아대디가 공감할 수 있는 리얼한 육아 영상과 SNS 이벤트를 통해 일상 속 소소한 즐거움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얌’은 50년 전통의 일동후디스 대표 영·유아식 브랜드로 유기농 원료를 사용한 쌀과자를 비롯, 건강하게 만든 웨하스, 소스, 주스 등의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칼슘, 철분, 비타민D 등 아이들의 성장단계별 필수 영양소를 골고루 담아 맛과 영양을 함께 설계했다.

◆‘중고나라 우수경찰관’ 경북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가 알려주는 “중고거래 사기를 예방하는 3가지 기술”

서민 물가가 출렁이며 중고거래 플랫폼이 또다시 들썩이고 있다. 중고나라에 따르면 최근 여성 의류나 생활 밀착형 상품 등록과 거래가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 상황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중고거래 플랫폼들은 이용자의 안전한 거래 환경 조성을 위해 전담 부서를 마련하고 사기 피해를 줄이기 위해 다양한 투자와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으나 그럼에도 종종 피해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세상의 모든 거래가 가능한 C-커머스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 홍준 대표는 “중고나라는 이용자의 안전한 거래 환경 마련을 위해 사기 피해 발생 시 최대 100만원까지 보상하는 ‘중고나라 케어’ 프로그램, 사기 통합조회, 안전결제 시스템, 사기 예방법 등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종종 발생하는 사기 피해 역시 근절하기 위해 접수되는 사례를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있으며 해결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계속 이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런 사기 사건에 대해 경찰 역시 발 빠르게 수사를 진행하며 사기 피해 감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1년 중고나라 우수경찰관으로 선정된 경북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오금식 대장은 “중고거래 플랫폼의 개선 노력으로 중고거래 사기 피해는 감소하고 있지만 여전히 출렁이는 서민 물가로 인해 언제든 중고거래 플랫폼의 사기는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이용자가 사기 거래의 특징을 사전에 파악한다면 대부분의 사기 위험으로부터 벗어나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중고거래로 인한 사기 피해는 전국에서 발생하지만 결국 소수의 판매자가 문제를 일으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사기 피해를 일으키는 소수의 판매자는 같은 전화번호, 계좌번호를 사용해 다양한 피해자와 거래를 시도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안전한 거래를 위해서는 판매자의 신뢰성을 사전에 검증할 수 있도록 기존의 거래 내역, 평가 등의 내용을 살펴보는 노력을 한다면 사기 피해 가능성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중고거래 플랫폼이나 경찰청에서 제공하는 사기 조회 서비스를 최대한 활용해 보는 것도 방법이다. 중고나라에서는 휴대폰 번호, 계좌번호, 메신저 ID를 입력해 접수된 사기 피해 이력이 있는지를 살펴볼 수 있는 ‘중고나라 사기 통합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경찰청에서는 전화번호, 계좌번호, 이메일 주소로 경찰청 내 접수된 사기 피해 접수 이력을 살펴볼 수 있는 ‘사이버 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중고거래 플랫폼 서비스는 대부분 회원 간 원활한 거래를 위해 메신저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메신저를 통해 회원의 안전한 거래를 보호하고 있다. 중고나라는 앱 내 메신저에서 거래 과정 중 사기 피해 예상 시 A.I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자동 경고 메시지를 발송한다. 플랫폼 내 경고 메시지 발송 기능을 알고 있는 일부의 판매자는 앱 내 메신저보다는 별도의 서비스에서 거래를 요구한다. 플랫폼 내 거래가 가능함에도 메신저에서 대화와 거래를 요구하는 경우 사기 판매자일 가능성이 높다. 특히 이때 판매자가 결제 링크를 보내는 경우 구매자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해당 링크는 외관상 상품정보, 안전결제 정보를 담고 있으나 실제로는 이용자의 정보를 훔치거나 잘못된 결제로 연결하는 피싱 사이트 링크 확률이 높다. 그러므로 판매자가 링크를 보내 준다면 해당 링크를 클릭하지 말고 플랫폼 내 자체 결제 시스템에서 거래를 요구하는 것이 더 안전하다.

지금까지 안전한 중고거래 방법으로 분류되는 에스크로 형태의 안전결제는 결제 과정 중 소액의 수수료가 발생한다. 많은 중고거래 플랫폼이 소액의 수수료 부과 방식과 과정을 안내하고 있지만 안전결제 수수료를 핑계로 재입금을 요구하는 사기 피해는 여전히 발생하고 있다. 특히 판매자들은 “구매자가 안전결제 수수료가 빠진 금액만 결제를 했으므로 수수료를 포함한 금액을 추가 입금 해달라"라며 구매자를 속이는 경우가 많다. 이런 송금에 응하는 경우 판매자는 같은 방식으로 몇 번이나 추가 송금을 요구하면서 피해 금액은 몇 배로 불어난다. 중고거래 중 안전결제를 안전하게 이용하려면 구매자가 플랫폼 내에서 직접 구매 버튼을 클릭해 결제를 진행해야 한다. 만약 송금 요구 등 거래 과정 중 금전적 피해를 입는 경우 구매자는 즉시 거래를 중단하고 경찰서에 신고 후 입금을 진행한 은행에 곧바로 연락해 구제방법에 대해 문의하거나 또한 본인이 이용한 중고거래 플랫폼 또는 결제 방법 내 사기 보상 프로그램이 있는지 살펴보고 보상 여부를 살펴보는 것이 좋다.

◆파타고니아, '스텔스 팩(Stealth Pack) 컬렉션' 출시

친환경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파타고니아 코리아가 한층 더 발전한 플라이 피싱 라인 ‘스텔스 팩(Stealth Pack) 컬렉션’을 출시한다.

파타고니아는 강의 세찬 물살에도 활동성을 잃지 않도록 뛰어난 기능성을 갖춘 플라이 피싱 라인을 매년 선보여왔다. 이번 시즌 스텔스 팩 컬렉션은 초경량의 리사이클 소재와 트레일 러닝 장비에 사용한 하중을 이겨내는 장착 기술이 통합되어 만들어지면서 수중에서 쉽게 균형을 잃지 않도록 도울 수 있다.

컬렉션의 주 원단인 스텔스 원단은 매우 가볍고 튼튼하며 100% 리사이클 폴리에스터와 나일론 소재로 만들어져 환경을 최우선으로 하는 브랜드의 철학을 반영했다. 전 제품 모두 공정무역 인증(Fair Trade Certified™)을 받은 공장에서 생산되어 노동 환경 개선에 기여한다.

대표 제품인 ‘스텔스 팩 베스트(Stealth Pack Vest)’는 파타고니아의 대표적인 피싱 베스트로, 가볍고 움직임을 고려한 디자인은 한층 더 편안한 착용감과 안정감을 제공한다. 플라이 박스를 보관할 수 있는 큰 사이즈 주머니 2개와 앞 부분에는 4개의 주머니가 부착되는 등 넉넉한 수납력을 자랑한다. ‘스텔스 슬링(Stealth Sling)’은 직관적인 구성의 여유로운 수납 공간으로 손쉽게 낚시 장비를 휴대하고 꺼내기 좋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더 빠른 플라이 훅 교체를 위해 배낭 앞면에 자석이 내장되어 있으며, 별도의 주머니 탈부착과 내부에 방수 주머니가 들어 있는 등 최상의 낚시 활동을 돕는 기능들이 탑재됐다. ‘스텔스 워크 스테이션(Stealth Work Station)’은 미니멀리스트 낚시꾼들을 위해 제작된 부피가 작은 방수 팩으로 웨이더 멜빵에 부착하여 필수품을 보관할 수 있다.

파타고니아 마케팅 담당자는 “파타고니아는 플라이 피싱과 같이 자연과 교감하며 개인의 노력과 성취를 느낄 수 있는 알피니즘 정신에 걸맞은 다양한 스포츠 라인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이번 컬렉션을 통해 강의 생명력이 손 끝으로 전해지며 성취감을 만끽할 수 있는 플라이 피싱의 묘미를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파타고니아는 강과 야생 물고기를 보호할 수 있는 가장 친환경적인 낚시법으로 플라이 피싱을 권장한다. 플라이 피싱은 수질 오염 방지를 위해 자연에서 채취한 재료로 곤충 모양의 미끼(플라이)를 만들어 사용하며, 잡은 물고기를 다시 방생해 어종 보호에도 일조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