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ISSA SHOW KOREA', 미국 ISSA(세계청결산업협회)와 손잡고 2023년 6월 개막

2022-06-21 16:48:49

[로이슈 김영삼 기자] 2004년을 시작으로 지난해 10회까지 성공적으로 개최해 온 국제청소‧위생산업전 ‘CLEAN KOREA’가 국제화 및 대형화를 목적으로 ‘ISSA SHOW KOREA’로 명칭을 변경, ISSA(세계청결산업협회)와 의기 투합, 2023년 6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새롭게 출발한다.

세계청결산업협회 ISSA는 미국, 유럽 지역에서 엄격한 기준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미화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100년 역사의 협회이다. 전 세계 미화산업을 대표하는 단체로 세계 9,200여 개 회원사를 보유하며 높은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전 세계 각 지부에서 연간 약 20회의 글로벌 청결산업 전시회를 주관하고 있으며, 특히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ISSA SHOW NORTH AMERICA'는 약 7만 명의 참관객이 방문하고 500~700개의 기업이 참여하는 대규모 글로벌 청결산업 전시회로 손꼽힌다.

㈜서울메쎄, ISSA, (사)한국건물위생관리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는 ‘ISSA SHOW KOREA 2023’은 참가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을 위한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과 함께 ISSA글로벌에서 유치하는 바이어와 편리하게 미팅이 가능한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 및 대기업·공공기관·대형 유통사 관계자들을 만날 수 있는 구매상담회 등이 개최된다.

또한 청소기기 및 용품 외에도 (사)한국건축물관리연합회, (사)한국건축물유지관리협회, (사)한국경비협회, (사)한국방역협회 등과 협력하여 방역 및 공기정화, 스마트 빌딩, 보안 및 안전 등의 품목으로 구성하여 건물 관리 관련 전 산업 분야로 확대 개최될 전망이다. 동시에 기술 발표회(Technical Presentations), 기능 경진대회(Operations Challenge), 교육 워크숍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동시 개최하여 청소 및 청결 관련 선진 기술을 공유하고 국내 도입 가능한 기술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조직위는 “코로나19 팬데믹을 지나며 위생 및 청결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있는 사회적 분위기에 이런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어 내년 개최가 기대되며, 내수 위주의 전시회에서 글로벌 전시회로 발돋움 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ISSA SHOW KOREA 2023에 문의를 원하는 기업은 ㈜서울메쎄 및 이메일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