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이날 협약식에는 도덕희 총장과 정한근 원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인재 양성과 정보교류 등 가치 상승을 위한 업무에 협력한다. 특히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인턴십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한국해양대 학생을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전파 분야 실무역량 강화 현장 교육 ▲취업설명회 ▲전파 측정 장비 등을 지원한다.
대학 역시 인재 양성에 필요한 시설물 및 기자재를 적극 제공한다. 이밖에도 ▲해상무선 운용 실습 ▲ICT(정보통신기술) 분야 인력교류 및 양성 등에 협조한다.
정한근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원장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ICT 우수 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대학과 협력하겠다”고 했다.
도덕희 한국해양대 총장은 “통신·전파에 핵심 업무를 수행하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과 협업하여 미래인재 육성은 물론 업계 발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전파의 효율적 관리 및 방송·통신·전파의 진흥을 위한 사업 등을 펼치고 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