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한국119청소년단은 어려서부터 안전에 대한 의식과 습관을 기르고 안전을 중시하는 건전한 어린이 육성을 목표로 1963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다.
재반지역아동센터 119청소년단은 재송동과 반여동 주변의 초등학생들로 구성, 각종 안전교육 및 체험 등을 배우고 익혀 지역의 안전리더 역할을 하게 된다.
발대식은 청소년단원 한명 한명에게 청소년단원임을 확인하는 단원증을 전달하고, 청소년단 단장의 선창으로 청소년단원의 역할에 충실할 것을 선서했다.
이어진 소방안전교육은 어린이들이 즐겁게 안전에 대해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도전골든벨 형식의 소방안전퀴즈대회로 마련됐다.
기존 도전골든벨 형식을 어린이들에게 맞게 변형하여 점수제로 실시했고, 저학년·고학년으로 구분해 1·2·3등을 안전퀴즈왕으로 뽑았다. 중간중간 어린이들의 장기자랑도 빠지지 않았다.
김헌우 해운대소방서장은 “우리 재반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소방안전교육에 대해 적극적으로 임하는 모습은 우리의 안전한 미래를 보는 것 같아 정말 뿌듯하다”며 “이번 발대식과 소방안전교육을 통해 119청소년단원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자신뿐만 아니라 타인의 안전도 존중하고 배려하는 우리지역의 안전리더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