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 이슈] 비타민 점안액 ‘아이미루’, 두 자릿수 매출 증가 外

2022-06-08 09:50:51

[유통 이슈] 비타민 점안액 ‘아이미루’, 두 자릿수 매출 증가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비타민 점안액 ‘아이미루’, 두 자릿수 매출 증가

라이프∙헬스케어 전문 기업 라이온코리아의 비타민 함유 점안액 브랜드 ‘아이미루’가 팬데믹 시기, 최대 20%대의 매출 신장을 기록한 것으로 확인됐다.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한 직간접 영향 외 장기간의 마스크 착용과 실내 생활, 전자기기 과다 사용 등으로 눈의 불편감을 느끼고 점안액을 찾는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해석된다.
지난해 국제학술지 ‘안과 시력 연구 저널’(J. Ophthalmic Vis. Res.)에 게재된 논문에 따르면, 코로나19 환자(8,219명) 중 11%(932명)에게서 ▲안구건조 및 이물감 ▲충혈 ▲가려움 등 안구 관련 증상이 나타났으며, 이들 중 89%가 결막염을 앓은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시기, 국내에서도 해당 증상 외에 안압 상승, 시력 저하 등을 호소하는 이들이 잇따랐는데, 특히 무증상∙경증 감염자나 10세 미만 어린이 등 남녀노소를 불문하는 ‘롱코비드’(감염 직후부터 최대 3개월 이상 지속되는 장기 후유증)가 확산되며 안질환 예방에 대한 관심도 부쩍 높아졌다.

실제로 라이온코리아가 ‘아이미루’를 유통하는 전국 약국의 매출 정보(IMS DB)를 토대로 추출한 통계치에 따르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한창 기승을 부린 지난해(2021년) 1~3분기, 아이미루 점안액 제품들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늘었다. 국내 시판 일반의약품 점안액 중 최고함량의 비타민A(330IU/ml)를 함유한 ‘아이미루 40EX GOLD’가 20%로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한 가운데, ‘아이미루 40EX’도 13% 가까이 매출이 늘었다. 2021년 2분기에 출시된 ‘아이미루 40EX 마일드’ 또한 부드러운 청량감으로 인기를 누렸고, 수시로 점안 가능한 인공눈물 제품 ‘아이미루 콘택트퓨어’도 꾸준한 판매고를 올렸다.

아이미루 브랜드 관계자는 “아이미루 점안액은 비타민 A, 비타민B6, 비타민E(콘택트퓨어 제품 제외) 외 여러 유효성분들을 함유해 침침하고 피로한 눈에 즉각적으로 수분감과 영양감을 보충해준다. ‘40EX GOLD’와 ‘콘택트퓨어’ 제품에는 방부제 없이도 방부 효과를 내는 특허 기술도 적용했다”며 “코로나 후유증은 물론 골프, 테니스, 등산 등 야외 스포츠 활동에 따른 자외선∙먼지 노출 빈도가 높은 분들께도 추천하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아이미루는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 백내장, 녹내장, 망막질환 등을 앓는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의 개안 수술비를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 중이다.
◆브리티시엠, 스칼프 앰플 ‘리젠올 에너지 부스터’ 리뉴얼 출시

헤어 프로페셔널 브랜드 ‘브리티시엠(British M)’이 각종 두피관련 고민이 늘어나는 여름을 맞아 집에서도 간편하게 두피 클리닉을 즐길 수 있는 리젠올 에너지 부스터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리젠올 에너지 부스터는 끈적임 없는 가벼운 제형으로 평소 두피 앰플을 사용할 때 우려되는 뭉침 현상 없이 두피를 산뜻하게 관리할 수 있는 홈케어 전용 스칼프 앰플이다. 미네랄이 풍부한 바다포도 추출물과 마린 콤플렉스가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자극 받은 두피를 진정시켜주고, 풍부한 수분과 영양까지 공급해 두피에 편안한 휴식을 선사한다. 뛰어난 쿨링감으로 상쾌함은 물론이고 파라벤이나 인공색소, 미네랄오일 등의 유해성분을 배제해 자외선으로 인해 민감해진 두피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브랜드 리젠올 라인의 리젠올 스크럽 샴푸로 두피와 모발에 달라붙은 땀과 먼지를 말끔하게 씻어낸 후에 사용하면 더욱 뛰어난 두피케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브리티시엠 마케팅 담당자는 “두피도 피부와 동일하게 자외선을 비롯한 외부 자극을 받으면 집중적인 애프터 케어가 필수”라며, “사용법은 간편하지만 효과는 확실한 브리티시엠의 신제품을 통해 올여름 건강한 두피를 가꿔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집에서도 편리하게 두피를 관리할 수 있는 브리티시엠의 리젠올 에너지 부스터는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와 스토어팜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골든듀, 뮤즈 한지민과 함께한 2022 브랜드 광고 영상 ‘Inspired by you’ 공개
국내 대표 파인 주얼리 브랜드 골든듀(대표 이필성)에서 뮤즈 한지민과 함께한 2022 브랜드 광고 영상 ‘Inspired by you’를 공개했다.

“이것은 우리로부터 시작된 아름다운 세계. Inspired by you”라는 메시지로 마무리 되는 광고 영상은 브랜드 뮤즈인 배우 한지민을 통해 역동성과 우아함, 전통과 모던함이 공존하는 대한민국의 대표 도시인 서울에서 골든듀의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여정을 보여주는데 환기미술관과 서울 도심의 야경을 비롯하여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창덕궁에서의 촬영으로 다양한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담았다.

또한 브랜드의 시그너처 디자인인 ‘모닝듀’ 컬렉션의 제품들이 대형 작품처럼 연출되어 주얼리의 아름다움이 극대화되고 한국적인 요소들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우아한 영상미를 보여준다. 골든듀 담당자는 ‘33년 동안 대한민국 여성들의 높은 안목에 맞는 제품을 만들어온 한국적인 명품 주얼리 브랜드로써의 정체성을 보여주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브랜드의 가치를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