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김칩스’, 신세계백화점 입점
국내산 김치와 철원오대쌀로 만든 K스낵, 김칩스가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입점한다. 김칩스의 제조원 더다믐의 신인호 대표는 국내 최초로 김치부각을 개발, 김치마스터셰프 콘테스트에서 농림식품부장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국가공인 김치셰프로 선정된 바 있다. 더다믐은 기존 김치부각의 전통 부각 생산 방식을 현대화 공정을 통한 대량생산 시스템으로 변환하며 트렌디한 캐주얼 스낵 김칩스로 재탄생 시켰다.
이번 김칩스의 신세계백화점 입점은 신세계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팝업스토어 형태로 6월3일(금)부터 판매 개시한다.
김칩스는 김치전 가장자리의 바삭한 식감과 맛을 스낵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김치 특유의 풍미를 제대로 살리면서도 자극적이지 않고 한 번 맛을 보면 멈출 수 없는 중독성 있는 감칠맛이 강점이다. 홈술족을 위한 즉석 간편 안주는 물론 아이들의 간식, 피크닉과 캠핑을 위한 핑거푸드로 김칩스를 즐기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김칩스는 런칭 초기부터 높은 소비자 반응과 빠른 입소문을 통해 다양한 유통채널로부터 러브콜을 받아 왔다. 이번 신세계백화점 입점은 국내산 김치와 우리 쌀로 만든 K스낵이라는 김칩스의 차별화된 컨셉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스낵이라는 대중성, 한 번 맛을 보면 계속 손이 가는 중독성 있는 맛을 높이 평가했기 때문이라는 후문이다.
김칩스는 현재 백화점은 물론 대형쇼핑몰, 마트, 편의점, 온라인 쇼핑몰까지 적극적으로 판매망을 확대해 나갈 전망이다.
◆서비스 로봇 스타트업 ‘라운지랩’, 2022 중기부 아기유니콘 200 선정
서비스 로봇 스타트업 라운지랩(대표 황성재)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K-유니콘 프로젝트’의 ‘아기유니콘 200 육성사업’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아기유니콘200 육성사업’은 혁신적 사업모델 및 가능성을 검증받은 유망 기업을 발굴해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부 사업이다. 전문가 심사단과 국민 심사단이 참여하는 평가를 통해 기술 혁신성, 성장 가능성을 판단해 최종 선정된다.
라운지랩은 인공지능과 로보틱스 기술을 통해 푸드 리테일 시장부터 일상 공간까지 적용될 수 있는 다양한 무인화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바리스타 로봇, 아이스크림 로봇 등 F&B 로봇 자동화 서비스를 개발하고, 이를 적용해 새로운 식음료 경험을 제공하는 푸드 리테일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2020년 3월 로봇 협동 카페 ‘라운지엑스’로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 라운지랩은 현재까지 약 100억원의 누적투자를 유치하였으며, 직접 개발한 3종류의 자동화 푸드 로봇 시스템을 통해 10여개의 매장을 직접 운영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2020년 초 5명이었던 임직원 수는 올해 80여명 규모로 확장되는 등 신규인력 고용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그동안 현장에서의 고객 피드백을 기반으로 실용적인 기술 개발을 누적해온 라운지랩은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로봇 무인화 기술을 바탕으로 다가오는 8월, 새로운 형태의 무인 카페 ‘엑스 익스프레스(X EXPRESS)’를 출시할 계획이다.
황성재 라운지랩 대표는 “서비스 로봇 분야에서의 가파른 성장으로 집중 받아온 라운지랩이 이번 아기유니콘 사업 선정을 바탕으로 더욱 빠르게 발전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어 기쁘다”며 “일상을 혁신시키는 자동화 기술을 통해 글로벌 무대로 나아가는 유니콘 기업으로의 성장하고 싶다”고 전했다.
◆마인드카페, “강한전사에 맞는 극강의 멘탈 돕는다”
신용보증기금의 혁신아이콘으로 선정되며 유니콘 기업으로써의 가능성을 인정받은 국내 1위 비대면 정신건강 플랫폼 마인드카페(대표 김규태)가 현충일을 맞아 특수전사령부 장병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정신건강 관리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미 소방공무원과 그 가족들에게 비대면 심리상담을 제공한 바 있는 마인드카페는 특수전사령부 장병들의 행복도와 업무수행의 효율성을 증진하기 위해 이번 지원사업을 기획했다. 국방부가 초급간부를 대상으로 심리상담을 진행해 업무 몰입도와 삶의 만족도가 각각 약 30% 개선된 60%와 90%로 높아졌다는 결과가 있는 것처럼 이미 군 심리상담의 효과성이 증명된 바 있다.
특수전사령부 장병들은 마인드카페를 통해 비대면으로 사전 심리검사, 심리상담, 사후 심리상담, 결과보고서 수령까지 모든 단계의 정신건강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정신과 전문의, 심리학 교수 등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마인드카페 심리연구소의 주도 하에 검증된 심리상담사들이 특수전사령부 장병들의 정신건강 관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마인드카페는 향후 우리 군 전체를 대상으로 비대면 심리상담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마인드카페 김규태 대표는 “특수전사령부는 대테러작전과 세계 평화유지 활동, 재난구조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우리 대한민국이 굳건히 뿌리내릴 수 있는 안보환경을 만들어 주었다”며, “특수전사령부에 아낌없이 비대면 정신건강 관리 서비스를 지원해 흔들림 없이 국가방위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특수전사령관 소영민 중장은 “혁신 기술을 통해 보다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마인드카페와 특수전사령부 정신건강 지원사업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마인드카페와 함께 우리 특수전사령부 장병들이 비대면 정신건강 관리를 통해 보다 강한 정신력으로 전투력 발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양한 선진국들이 자국 군인들에게 대면 심리상담은 물론 비대면 심리상담까지 적극적으로 제공해 나가고 있는 추세다. 미 국방부는 자국 군인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상담을 지원하기 시작했고, 영국 등의 선진국들도 현역 군인은 물론 그 가족들에게까지 비대면 심리치료를 제공 중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국내산 김치와 철원오대쌀로 만든 K스낵, 김칩스가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입점한다. 김칩스의 제조원 더다믐의 신인호 대표는 국내 최초로 김치부각을 개발, 김치마스터셰프 콘테스트에서 농림식품부장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국가공인 김치셰프로 선정된 바 있다. 더다믐은 기존 김치부각의 전통 부각 생산 방식을 현대화 공정을 통한 대량생산 시스템으로 변환하며 트렌디한 캐주얼 스낵 김칩스로 재탄생 시켰다.
이번 김칩스의 신세계백화점 입점은 신세계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팝업스토어 형태로 6월3일(금)부터 판매 개시한다.
김칩스는 김치전 가장자리의 바삭한 식감과 맛을 스낵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김치 특유의 풍미를 제대로 살리면서도 자극적이지 않고 한 번 맛을 보면 멈출 수 없는 중독성 있는 감칠맛이 강점이다. 홈술족을 위한 즉석 간편 안주는 물론 아이들의 간식, 피크닉과 캠핑을 위한 핑거푸드로 김칩스를 즐기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김칩스는 런칭 초기부터 높은 소비자 반응과 빠른 입소문을 통해 다양한 유통채널로부터 러브콜을 받아 왔다. 이번 신세계백화점 입점은 국내산 김치와 우리 쌀로 만든 K스낵이라는 김칩스의 차별화된 컨셉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스낵이라는 대중성, 한 번 맛을 보면 계속 손이 가는 중독성 있는 맛을 높이 평가했기 때문이라는 후문이다.
김칩스는 현재 백화점은 물론 대형쇼핑몰, 마트, 편의점, 온라인 쇼핑몰까지 적극적으로 판매망을 확대해 나갈 전망이다.
◆서비스 로봇 스타트업 ‘라운지랩’, 2022 중기부 아기유니콘 200 선정
서비스 로봇 스타트업 라운지랩(대표 황성재)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K-유니콘 프로젝트’의 ‘아기유니콘 200 육성사업’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아기유니콘200 육성사업’은 혁신적 사업모델 및 가능성을 검증받은 유망 기업을 발굴해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부 사업이다. 전문가 심사단과 국민 심사단이 참여하는 평가를 통해 기술 혁신성, 성장 가능성을 판단해 최종 선정된다.
라운지랩은 인공지능과 로보틱스 기술을 통해 푸드 리테일 시장부터 일상 공간까지 적용될 수 있는 다양한 무인화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바리스타 로봇, 아이스크림 로봇 등 F&B 로봇 자동화 서비스를 개발하고, 이를 적용해 새로운 식음료 경험을 제공하는 푸드 리테일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2020년 3월 로봇 협동 카페 ‘라운지엑스’로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 라운지랩은 현재까지 약 100억원의 누적투자를 유치하였으며, 직접 개발한 3종류의 자동화 푸드 로봇 시스템을 통해 10여개의 매장을 직접 운영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2020년 초 5명이었던 임직원 수는 올해 80여명 규모로 확장되는 등 신규인력 고용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그동안 현장에서의 고객 피드백을 기반으로 실용적인 기술 개발을 누적해온 라운지랩은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로봇 무인화 기술을 바탕으로 다가오는 8월, 새로운 형태의 무인 카페 ‘엑스 익스프레스(X EXPRESS)’를 출시할 계획이다.
황성재 라운지랩 대표는 “서비스 로봇 분야에서의 가파른 성장으로 집중 받아온 라운지랩이 이번 아기유니콘 사업 선정을 바탕으로 더욱 빠르게 발전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어 기쁘다”며 “일상을 혁신시키는 자동화 기술을 통해 글로벌 무대로 나아가는 유니콘 기업으로의 성장하고 싶다”고 전했다.
◆마인드카페, “강한전사에 맞는 극강의 멘탈 돕는다”
신용보증기금의 혁신아이콘으로 선정되며 유니콘 기업으로써의 가능성을 인정받은 국내 1위 비대면 정신건강 플랫폼 마인드카페(대표 김규태)가 현충일을 맞아 특수전사령부 장병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정신건강 관리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미 소방공무원과 그 가족들에게 비대면 심리상담을 제공한 바 있는 마인드카페는 특수전사령부 장병들의 행복도와 업무수행의 효율성을 증진하기 위해 이번 지원사업을 기획했다. 국방부가 초급간부를 대상으로 심리상담을 진행해 업무 몰입도와 삶의 만족도가 각각 약 30% 개선된 60%와 90%로 높아졌다는 결과가 있는 것처럼 이미 군 심리상담의 효과성이 증명된 바 있다.
특수전사령부 장병들은 마인드카페를 통해 비대면으로 사전 심리검사, 심리상담, 사후 심리상담, 결과보고서 수령까지 모든 단계의 정신건강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정신과 전문의, 심리학 교수 등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마인드카페 심리연구소의 주도 하에 검증된 심리상담사들이 특수전사령부 장병들의 정신건강 관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마인드카페는 향후 우리 군 전체를 대상으로 비대면 심리상담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마인드카페 김규태 대표는 “특수전사령부는 대테러작전과 세계 평화유지 활동, 재난구조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우리 대한민국이 굳건히 뿌리내릴 수 있는 안보환경을 만들어 주었다”며, “특수전사령부에 아낌없이 비대면 정신건강 관리 서비스를 지원해 흔들림 없이 국가방위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특수전사령관 소영민 중장은 “혁신 기술을 통해 보다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마인드카페와 특수전사령부 정신건강 지원사업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마인드카페와 함께 우리 특수전사령부 장병들이 비대면 정신건강 관리를 통해 보다 강한 정신력으로 전투력 발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양한 선진국들이 자국 군인들에게 대면 심리상담은 물론 비대면 심리상담까지 적극적으로 제공해 나가고 있는 추세다. 미 국방부는 자국 군인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상담을 지원하기 시작했고, 영국 등의 선진국들도 현역 군인은 물론 그 가족들에게까지 비대면 심리치료를 제공 중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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