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적십자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부산북부경찰서와 범죄피해자심리지원 업무협약

2022-06-03 13:48:29

(사진제공=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
[로이슈 전용모 기자] 적십자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센터장 서정혜)는 최근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에서 부산북부경찰서와 범죄피해자의 심리적 안정과 사회에서의 적응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부산북부경찰서는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범죄피해자와 재난경험자를 신속하게 발굴하고, 적십자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는 이들의 정서적 안정과 향후 사회에서의 적응을 위한 심리상담 지원을 하게 된다.
적십자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서정혜 센터장은 “부산북부경찰서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범죄, 교통사고 등의 피해자에게 정신적·심리적 안정을 도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부산북부경찰서 수사과 천혜연 팀장은 “사각지대에 놓인 피해자들에게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의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정서적 지원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화답했다.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는 행정안전부 위탁사업으로 전국 17개 시·도별로 운영되고 있으며 재난 경험자라면 누구나 적십자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로 전화 또는 방문해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