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진가영 기자]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셀럽라이브(sellovelive)’가 ‘한국민속촌’과 함께 전통문화 및 관광지 홍보를 위한 현지 라이브 방송을 오늘(2일) 오전 11시에 진행한다.
셀럽라이브는 한국민속촌서 진행될 라이브를 통해 조선시대 저잣거리를 모티브로 한 간편식 판매에 나선다. 한국 대표 테마 관광지에서 양방향 소통형 방송을 통해 국내외 소비자는 물론, 예비 여행객들의 시선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셀럽라이브는 관광 활성화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급부상한 K-푸드를 한류 팬들에게 소개하는 자리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내놓았다. 단순한 상거래의 영역을 넘어 디지털 친화적인 글로벌 MZ세대를 위한 종합 콘텐츠가 주 목적인 것.
예정된 코너 면면을 살펴보면 이 같은 기획 의도가 뚜렷하게 전해진다. 민속촌의 대표 캐릭터인 ‘의원’이 출연해 시청자들의 고민을 실시간으로 해결해 주는 ‘LIVE 만능 처방’ 코너로 보는 이들의 재미를 더하고, 다양한 라이브 이벤트로 한국민속촌을 방문할 수 있는 자유이용권을 선물하는 등 라이브 커머스와 한국 전통 관광 홍보가 이색적인 콘텐츠로 재탄생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업체 관계자는 “한국민속촌과의 라이브 커머스를 시작으로 기존의 커머스 영역을 확장해 전 세계의 축제 및 문화, 공연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이를 발판으로 글로벌 유저가 쇼핑과 문화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종합 플랫폼을 만들어 갈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진가영 로이슈(lawissue) 기자 news@lawissue.co.kr
셀럽라이브는 한국민속촌서 진행될 라이브를 통해 조선시대 저잣거리를 모티브로 한 간편식 판매에 나선다. 한국 대표 테마 관광지에서 양방향 소통형 방송을 통해 국내외 소비자는 물론, 예비 여행객들의 시선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셀럽라이브는 관광 활성화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급부상한 K-푸드를 한류 팬들에게 소개하는 자리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내놓았다. 단순한 상거래의 영역을 넘어 디지털 친화적인 글로벌 MZ세대를 위한 종합 콘텐츠가 주 목적인 것.
예정된 코너 면면을 살펴보면 이 같은 기획 의도가 뚜렷하게 전해진다. 민속촌의 대표 캐릭터인 ‘의원’이 출연해 시청자들의 고민을 실시간으로 해결해 주는 ‘LIVE 만능 처방’ 코너로 보는 이들의 재미를 더하고, 다양한 라이브 이벤트로 한국민속촌을 방문할 수 있는 자유이용권을 선물하는 등 라이브 커머스와 한국 전통 관광 홍보가 이색적인 콘텐츠로 재탄생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업체 관계자는 “한국민속촌과의 라이브 커머스를 시작으로 기존의 커머스 영역을 확장해 전 세계의 축제 및 문화, 공연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이를 발판으로 글로벌 유저가 쇼핑과 문화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종합 플랫폼을 만들어 갈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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