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국민의힘, 선거 완승 속 야당과의 협치 강조... “자만 없이 통합 위해 노력할 것”

2022-06-02 08:50:11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이 2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주요 광역단체장 등에서 완승을 거둔 가운데 향후 국정 운영에서 협치를 이끌 것을 예고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허은아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민생 경제 불안정, 지방소멸 위기, 사회적 약자의 고립 등 시급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야당과의 협업도 필요하다"며 "야당과의 협치를 잊지 않고 우리 사회가 미래로 가는 길에 국민 모두 하나가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선거에서 국민께서 또다시 부여한 지지와 성원에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는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 민심을 천심으로 여기며 절대 자만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허 수석대변인은 이어 "선거 기간 국민께 보여드린 절실한 초심 그대로 공약 하나하나를 실천하며 달라진 우리 동네, 진일보하는 한국을 보여드리겠다"며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했다.

안제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