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코오롱글로벌, ‘홈IoT서비스-공동주택 통합관리솔루션’ 업무협약

2022-05-31 14:59:56

(왼쪽부터)코오롱글로벌 하춘식 상무, 서일영 팀장, 이지스엔터프라이즈 박재철 상무, 원재연 부장, 코오롱베니트 안진수 상무, 김용상 이사)가 협약식을 마치고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코오롱글로벌)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코오롱글로벌 하춘식 상무, 서일영 팀장, 이지스엔터프라이즈 박재철 상무, 원재연 부장, 코오롱베니트 안진수 상무, 김용상 이사)가 협약식을 마치고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코오롱글로벌)
[로이슈 최영록 기자] 코오롱글로벌(대표이사 사장 김정일)이 건물관리솔루션 업체와의 업무협약(MOU)를 통해 ‘하늘채 홈 IoT 플랫폼’의 스마트 홈서비스 강화와 기반 확보에 나선다.

코오롱글로벌은 31일 코오롱베니트,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 ‘홈IoT서비스와 공동주택 통합관리솔루션 간 연동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늘채 IoK‘는 코오롱글로벌의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코오롱베니트의 ’홈IoT 플랫폼‘을 결합한 서비스다. 하늘채 IoK는 세대 내 유‧무선 통신망으로 연결된 기기를 제어 및 모니터링을 하거나 외부에서 작동할 수 있다.

코오롱글로벌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대 관리비 △입주민 퇴거 정보 확인 등의 서비스가 추가되면서 입주자 편리성 및 시스템 안정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하늘채 입주민이 보다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하고, 복잡한 서비스 간 연동 절차도 쉽게 적용해 나갈 것”이라며 “하늘채 고객에게 진보된 삶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