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SR,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안전한 인터넷 환경 조성

‘보안 취약점 신고 포상제’ 상시 운영 업무협약 체결…보안강화 기대

2022-05-27 18:24:17

(왼쪽부터) 신대규 KISA 사이버침해대응본부장, 최덕율 SR 부사장.(사진=SR)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신대규 KISA 사이버침해대응본부장, 최덕율 SR 부사장.(사진=SR)
[로이슈 최영록 기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지난 26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과 안전한 인터넷 환경 조성을 위한 ‘보안 취약점 신고 포상제’ 공동운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보안 취약점 신고 포상제’는 기업 홈페이지 취약점을 발견한 화이트해커에게 포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신규 취약점 신고 포상제 공동운영 △신규 취약점 발견 시 보안패치 개발 대응 △신규 취약점 및 사이버 위협·탐지동향 정보 공유를 담고 있다.

SR은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안 취약점 신고 포상제를 연간 상시 운영해 취약점 신고 우수자들에게 포상금 총 100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 취약점 발굴 대상을 SR 기업홈페이지뿐 아니라 SRT 승차권 예약·발매 홈페이지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발굴된 보안 취약점을 즉각 개선해 보안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더 나은 인터넷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