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LX한국국토정보공사 최규명 부사장, LX울릉지사서 보건안전관리체계 점검

2022-05-27 16:49:28

center
LX공사 최규명 부사장이 지난 26일 울릉지사를 방문, 급경사 지대 등에 대한 안전점검을 진행했다.(사진=LX공사)
[로이슈 김영삼 기자] “울릉도는 화산 폭발로 형성된 섬입니다. 급경사가 많은 데다 바람으로 밤·낮의 일교차 등이 오래 지속되는 곳인 만큼 미끄럼 등 안전사고 사각지대를 잘 살펴야 합니다.”

LX한국국토정보공사는 최규명 부사장이 지난 26일 울릉지사를 방문해 급경사지 안전 사각지대 점검에 총력을 기울였다고 27일, 밝혔다.

울릉군은 나리분지를 제외하고 평지가 없는 급경사 지대인 데다 공항 건설이 진행되면서 관광 산업과 함께 측량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곳이다.

이에 최 부사장은 급경사 언덕과 강풍에 대비한 사고 방지를 위해 미끄럼 방지 신발, 안전난간과 야외의 현수막 등 시설물을 점검하는 한편 잦은 토사와 낙석, 파도에 휩쓸린 돌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운전도 당부했다.

최규명 부사장은 “강풍·돌풍이 많은 데다 울릉도로에 익숙치 않은 관광객 운전자가 많아 교통사고 위험도 적지 않다”면서 “응급환자 이송도 쉽지 않은 곳인 만큼 사고 예방에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LX공사는 올해 10년 째 연속 중대재해 0건, 안전사고 35% 감축을 목표로 안전관리처를 부사장 직속으로 격상하고 임원진들이 직접 참여하는 안전회의·현장방문·모의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LX공사 최규명 부사장이 5월26일 울릉지사를 방문, 급경사 지대 등에 대한 안전점검을 진행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