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경기도, ‘2022 창업허브 스타트업 고민상담소’ 성공적 마무리

도, “창업 환경 활성화·다변화 위한 창업 생태계 네트워크 형성 지원에 힘쓸 것”

2022-05-27 16:41:25

center
2022년 경기 창업허브(중심) 스타트업(신생기업) 고민상담소 개최
[로이슈 차영환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지난 26일 도내 창업 생태계 구성원을 대상으로 통합 네트워킹(교류) 행사 ‘2022년 경기 창업허브(중심) 스타트업(신생기업) 고민상담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스타트업 고민상담소’ 행사는 최근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메타버스(가상세계)’를 주제로 전문가와 선배 창업가들의 특강을 진행하고, 다양한 참가자들 간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성남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 창업지원시설 입주·보육기업 및 스타트업 구성원, 예비창업자 등 도내 창업 생태계 구성원 5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경희대학교 김상균 교수,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이승환 팀장, 디오비스튜디오 오제욱 대표 등 메타버스 분야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선 가운데, 김현욱 아나운서의 사회에 따라 총 3개 세션으로 나눠 진행됐다.

구체적으로 ▲현실이 된 미래, 메타버스 ▲메타버스 열풍과 스타트업 생태계 ▲메타버스의 시대, 위기를 기회로 등을 주제로 스케치북 토크(질의답변)와 고민 상담, 미니 강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특히 ‘스케치북 토크’ 코너에서는 세션별 사회자의 질문에 스케치북에 답변을 적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눠보는 등 메타버스에 대한 참가자들 간 소통과 정보 교류가 활발하게 이뤄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이번 행사가 메타버스에 관심이 있는 도내 스타트업 생태계 구성원들에게 큰 방향성을 제시하고, 관련 네트워크를 만드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호평했다.

김규식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이번 행사가 메타버스 기반 창업 및 사업전환을 하려는 스타트업들이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 며 “앞으로도 경기도는 도내 창업 환경 활성화·다변화를 위한 네트워크 형성에 선제적으로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