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부산교육청, 27일 성인식 개선을 위한 ‘학부모 라운지토크’

2022-05-26 09:04:57

center
(제공=부산교육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성인식 개선 및 자녀 성교육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5월 27일 오전 9시부터 낮 12시까지 시교육청 별관 3층 중회의실에서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제3회‘학부모 라운지 토크’를 실시한다.

이 행사는 사전 참가 신청을 한 학부모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한다.

1부에서는 남성과 함께하는 페미니즘 이한 대표가 ‘남성 청소년 자녀에 대한 성교육을 어떤 방향성으로, 어떻게 소통해나갈 것인가’를 주제로 강의를 한 후 학부모들과 토크쇼를 한다.

이한 강사는 법무부 디지털 성범죄 등 TF 전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아하!서울시립청소년문화센터 등과 협업을 통해 남성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성인지 교육 콘텐츠를 개발했다. 또 전국의 교직원, 학부모, 학생을 대상으로 남성 청소년 성교육에 대해 강의를 하고 있다.

2부에서는 미술사 속에 발자취를 남긴 위대한 작가들과 그들의 뮤즈라 불리는 여성 작가들의 관계를 통해 성인지 감수성의 의미를 돌아보는 ‘음악이 있는 전람회: 허스토리 & 히스토리’를 진행한다.
카미유 끌로델과 오귀스트 로뎅, 프리다 칼로와 디에고 리베라, 수잔 발라동과 툴루즈 로트렉, 김환기와 김향안 등 작가들의 인생이 담긴 영화, 음악, 그림 등 작품을 통해 그들의 삶을 조명하고 작품에 얽힌 이야기를 성인지적 관점에서 풀어본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 성인지교육 웹진’에서 확인하면 된다. 문의 시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

남수정 시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장은 “이번 행사는 남성 청소년을 자녀로 둔 학부모들에게 자녀 성교육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며 “앞으로도 학부모들에게 자녀들의 성인식 개선과 성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