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웅진씽크빅, 전과목 AI학습플랫폼 ‘스마트올’ 21만 회원 돌파

2022-05-24 20:31:19

center
[로이슈 전여송 기자]
웅진씽크빅이 전과목 AI학습플랫폼 ‘스마트올’의 회원 수가 21만명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월, 출시 2년여만에 20만 회원을 넘어선 이후 약 3개월만에 달성한 성과다.

웅진씽크빅은 스마트올의 꾸준한 성장 요인으로 10여년간 축적해온 차별화된 기술력을 꼽았다. 국내 교육업계 최다인 36건의 에듀테크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SCI(과학인용색인)급 논문을 통해 10.5%포인트의 학습효율 향상 효과도 검증했다.

국내 최초로 AI교육과 메타버스를 접목해 혁신적인 학습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교육 환경의 변화를 이끈 것도 스마트올의 회원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이유다. 웅진씽크빅은 가상 교실과 도서관, 갤러리 등 학습 몰입감을 높일 수 있는 메타버스 세계관을 구축했다. 학생들이 가상 세계를 자유롭게 이동하고 궁금한 자료를 찾아보며, 흥미롭고 자발적인 학습이 가능하게 했다는 설명이다.

웅진씽크빅은 교육 기업 최초로 CES 혁신상을 받은 데 이어 지난 4월에는 세계 최대 에듀테크 박람회인 'BETT SHOW 2022'에서 'Kids Judge Bett'를 수상하는 등 글로벌 무대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웅진씽크빅 관계자는 “2014년 업계 최초로 에듀테크 회원 10만명을 돌파했고, 10년이 넘는 기간동안 지속적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며 AI교육/에듀테크 분야를 선도해왔다”며 “스마트올은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최상의 학습효율을 이끌어내는 효과성을 인정받아 많은 회원들의 선택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