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삼성물산 ‘래미안’,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아파트부문 1위

2022-05-24 11:22:52

삼성물산 ‘래미안’,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아파트부문 1위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최영록 기자] 삼성물산은 자사의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이 2022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아파트 부문에서 19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삼성물산에 따르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는 2003년 첫 조사를 시작으로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구매 의도 등을 파악할 수 있는 지수다.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등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 점수에 가중치를 반영해 100점 만점으로 산출되는 객관화 지표로 기업에는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소비자에게는 믿고 살 수 있는 기준을 제시한다. 올해 삼성물산의 ‘래미안’은 75점을 기록하며 19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삼성물산은 래미안의 높은 품질과 주거만족도를 바탕으로 주택시장 브랜드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 매김했다”며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9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소비자들의 인정을 받은 만큼 앞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 제고를 위한 상품 개발과 성실 시공을 지속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