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국회

조 바이든 대통령 방한... 21일 윤석열 대통령과 첫 한미정상회담 개최

2022-05-20 08:47:15

center
사진=연합뉴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0일 2박 3일 일정으로 한국을 공식 방문한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오후 대통령 전용 공군기인 '에어포스원'을 타고 주한 미 공군 오산기지에 도착한다.

이번 방한은 바이든 대통령 취임 후 첫 아시아 순방의 일환으로 한국을 첫 방문지로 선택했다는 점이 관심을 높이고 있다.

또 이번 회담은 윤 대통령 취임 11일 만에 마련된 것으로 역대 가장 빠르게 성사된 한미정상회담이라는 점 역시 한미동맹 강화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과의 첫 한미정상회담은 방한 이틀째인 21일 열린다.
입국 직후에는 경기 평택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을 시찰한다. 미국의 반도체 설계 기술과 한국의 제조 기술로 시너지를 내는 방안이 거론될 것으로 보인다.

윤 대통령이 동행하고,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두 정상을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 기술동맹을 선언하는 한미 정상 연설도 추진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후 국립서울현충원 방문, 한미정상회담 등의 일정을 소화한다.

안제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