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국회

장제원, UAE 대통령 조문... “양국관계 새로운 도약 희망” 윤 대통령 뜻 전해

2022-05-17 08:42:12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의 조문사절로 아랍에미리트(UAE)를 방문중인 장제원 대통령 특사가 할리파 빈 자예드 알 나흐얀 UAE 대통령 별세에 애도의 뜻을 전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외교부는 장 특사가 16일(이하 현지시간) UAE 알 무슈리끄 궁에서 개최된 고(故) 할리파 대통령 조문 행사에 참석, 무함마드 빈 자예드 알 나흐얀 신임 UAE 대통령에게 윤 대통령과 한국 정부를 대표해 조의를 표했다고 밝혔다.
장 특사는 고 할리파 대통령이 재임할 시기 한·UAE 양국이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맺어온 것을 평가하고, 양국 정부가 새로운 리더십 아래 새롭게 관계를 도약시켜 나가기를 바란다는 윤 대통령의 의지를 전달했다.

아울러 한국 조문단은 무함마드 대통령 취임을 축하하는 윤 대통령의 축하 친서도 전달했다.

무함마드 대통령은 윤 대통령에게 감사의 뜻을 전해달라며 "UAE에게 한국은 매우 특별하고 고유한 협력관계를 가진 국가로 한국과의 관계발전이 UAE에게도 매우 중요하다"고 화답했다.

장 특사는 윤 대통령이 "신뢰와 신의를 중요시하는 분"이라면서 방한 초청을 전달했고, 무함마드 대통령도 조만간 방한해 윤 대통령을 만나기를 희망했다.
안제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