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옥내소화전은 시민들이 화재가 발생했을 때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시설로 소화기와 함께 가장 기본적인 소방시설이라고 할 수 있다.
해운대소방서는 소화기로 진화가 힘든 조금 큰 화재에는 소화전 활용이 큰 도움이 되기에 평소 소화전 사용법을 익혀 두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해 이번 영상을 만들게 됐다고.
영상 내용은 시민들이 옥내소화전을 활용하여 직접 훈련하는 장면을 먼저 담고 소화전 설치 대상 및 내부 구성 등 설명을 덧붙였으며 실제 실습을 하는 장면도 담겼다.
김헌우 해운대소방서장은 “시민분들은 소방시설이라하면 모두 소방관들이 사용하는 시설이라고 생각하실텐데, 영상에서 우리 소방안전교육사가 이야기하듯이 옥내소화전은 화재시 건물 관계자들 및 입주민들이 사용하는 시설이므로, 이 영상을 계기로 집 앞에 소화전에 관심을 가지고 잘 정비되어 있는지 한번 확인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셨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했다.
「해소TV」란 해운대소방서 공식유튜브 채널로 해운대소방서의 줄임말이기도 하지만, 시민들의 안전궁금증을 해소하고 소통한다는 뜻의 중의적인 의미를 가진다고 한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