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운대지역에는 초고층건축물도 많지만 해운대 북부쪽으로는 1970~80년도에 지어진 노후 연립주택 밀집지역이 많아 주택 화재 안전에도 항상 관심을 두고 있는 곳이다.
이번 행사는 반여2동 8, 9, 10통 일대를 대상으로 연립주택 밀집지역에 행사 부스를 차려 주민들의 신청을 받고 그 자리에서 바로 해운대소방서 직원과 의용소방대원들이 세대를 방문,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를 설치하고 사용법 설명 등 1:1 맞춤형 소방안전교육도 병행했다.
사전에 해당 지역 통장들의 협조로 플래카드, 전단지 등으로 행사내용 홍보가 이뤄졌고, 예상을 뛰어넘는 주민들의 관심으로 준비한 주택용 소방시설 250세트 설치 보급은 조기에 마감됐다.
또한 5월에는 재송동을 대상으로 주택용소방시설 무료설치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김헌우 해운대소방서장은 “이번 주택용소방시설 무료설치 행사가 이 지역의 화재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어 마음의 부담을 조금은 내려놓을 수 있게 됐다. 우리 소방은 의용소방대원과 함께 지역을 위한 이런 의미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