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이번 업무협약은 고용에 대한 가치 확립과 고용환경에서 형평성 있는 고용 기회를 창출하고 근로자의 처우를 개선하기 위해 양 기관에서 다양한 업무를 공동으로 기획, 진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노동법률 관련 연관분야 상호협력 △정책사업 추진 및 참여를 위한 공동협력 △공공 및 민간 고용서비스 발전을 위한 컨설팅 △고용서비스 발전을 위한 협력사업 및 정책연구 △정부지원 일자리사업 평가 및 효율화 지원 △고용관련 노동법률 상담 및 컨설팅 △미래자원(청소년) 대상 진로지도 및 근로권익교육 등의 정책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한국공인노무사회 이황구 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투명하고 공정한 노동법률 상담 컨설팅 운영과 함께 고용관련 사회적 가치실현을 목표로 양 기관이 다양한 정책사업을 펼쳐나가며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다”고 했다.
한편 한국공인노무사회는 가천대학교,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한국산업인력공단과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고용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